2021 빈티지 구제 쇼핑몰 TOP 8

안녕하세요. 알뜰하게 산다는 건 어떤 것일까요. 저는 돈을 지출함에 있어서 아낄 수 있는 것은 아끼는 것이 알뜰하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령 A마트와 B마트에 동일한 물건을 사는데, A마트가 더 저렴하게 판다면 B마트에서 사야할 이유가 없죠. 일상생활에서 근검절약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최근들어서 옷을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잦아지고 외출을 자주 하지 않게되면서 새 옷을 사도 입을 일이 별로 없고 잘 안입게 되더라고요. 비싼 메이커 제품 구매했는데 몇 번 안 입고 계절이 가버리면 많이 아쉽죠. 그럴 때는 메이커 제품을 중고로, 즉 빈티지(구제)로 구매해서 입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그런 취지에서 2021 빈티지 구제 쇼핑몰 TOP 8 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들 대부분 시즌 오프 되는 시점에 큰폭의 할인율로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가을 겨울 제품들 안팔리는 재고품들을 싸게 풀때가 있는데, 저는 이 때 니트를 한 장 2000원에 구매했답니다. 완전 꿀이죠! 구제(빈티지)라고 옷 상태가 안 좋은 것도 아닙니다. 저는 거의 새상품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이트 상품 페이지에 상세 사진을 잘 확인해보고 사면 좋은 옷을 득템할 수 있죠.

2021 빈티지 구제 쇼핑몰 TOP 8

1. 도쿄 유즈드(tokyoused.co.kr)

제가 니트를 건진 곳입니다. 매주 화요일 1000여벌의 빈티지(구제) 상품이 업데이트되며 업데이트 시간은 오후 6시 30분 ~ 오후 7시 사이 입니다. 물량을 어마어마하게 떼오는 만큼, 나중에 50%~90% SALE을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사이트 내에 판매되는 상품들은 모두 정품이며, 정.가품 여부가 불확실한 상품은 따로 기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에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 등으로 정렬해서 살펴볼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2. 샘's 웨어하우스(samswarehouse.co.kr)

이번에 소개해드릴 빈티지 구제 쇼핑몰은 SAM's WAREHOUSE 라는 곳입니다. 새로운 상품은 매일 수요일 오후 7시에 업로드 되며, 사이트 우측 상단의 검색 기능을 통하여 메이커 이름으로 검색해서 제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낮은가격 필터링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잭오프(www.jackoff.co.kr/)

빈티지 구제 쇼핑몰 JACK OFF는 매일 오후 1~4시 사이에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검색 필터링 조건이 영어로 되어있어 한글에 익숙한 분들은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와는 관계없는 이야기지만, 개인적으로 구제 옷을 구매했을 때 반팔티나 긴팔티셔츠 등의 제품은 퀄리티를 기대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입는 반팔티셔츠 세탁기에 몇번 돌리면 옷이 흐물흐물 해져버리잖아요. 두께감이 있는 니트, 아우터, 자켓 등을 구매하는 것이 구매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으로 제품의 디테일을 잘 살펴볼 수 있게 되어있으니 확인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빈티지 언니(vintagesister.co.kr)

Vintage siste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성 구제의류가 많이 업데이트 되는 곳인데요. 하지만 남성 옷도 많이 업로드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배너를 클릭하면 여자옷, 남자옷 상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는 평일 1~2시, 4~5시로 하루에 총 2번씩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구제옷을 구매할 때 팁은 업데이트 되는 시간에 맞춰서 재빨리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랍니다.

5. 빈티지플러스(https://vintageplus.co.kr/)

빈티지 구제 쇼핑몰 빈티지플러스는 홍대1호점, 홍대2호점, 연남점 오프라인 스토어 3개를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의 빈티지샵이 그렇듯이 가게 운영하면서 이렇게 온라인 판매도 관리하고 있는 듯 합니다. 매물들이 꽤 많아보여서 좋아보입니다.

6. 다사라(da-sara.com/)

매주 1회씩 업데이트 되는 빈티지 쇼핑몰 다사라입니다. 샵 이름이 상당히 센스있죠. 게시글 작성일이 3월 26일인데, 현재 95% 세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구제라지만 셔츠 한장에 2000원이면 쇼킹한 가격인데요.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이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데미지 상태, 옷의 디테일 잘 살펴보시고 사이즈를 잘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 올드룩(oldlook.co.kr)

 

대한민국 대표 빈티지 쇼핑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OLDLOOK 입니다. 특이한 것은 SET UP(세트상품)으로 업로드 되는 상품이 많아서 세트로 입어볼 수 있다는 건데요. 이렇게 판매되는 상품들 특성상 기존에 옷 오너가 옷을 깔끔하게 입었을 확률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디테일한 상품 사진을 잘 확인해보셔야 될 것입니다.

8. 빈티지 톡(vintagetalk.co.kr)

이 홈페이지가 개인적으로 사이트 레이아웃이 제일 깔끔하고 직관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400장 이상의 의류와 잡화를 업데이트하고 있고, 직접 미국과 캐나다 빈티지 수출공장과 계약을 하여 품질 좋은 제품으로만 수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자체 쿠폰으로 상시할인이 많이 적용되는 곳이라 득템하기 좋은 곳 같아요.


※ 업데이트목록
-바잘(bazal) 삭제하였습니다. 해당 쇼핑몰은 사기 행위 후 사이트 폐쇄 잠적하였다고 하네요.

※ 모든 사이트에서 구매하며 생기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구매는 리뷰 후기나 패션 커뮤니티 등에서 잘 찾아보시고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은 이용 후기에 대한 글이 아닙니다.
패션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서 언급되는 빈티지 판매사이트에 대한 단순 정보 공유 차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