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TV를 보거나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사회적인 이슈나 문제를 접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큰 피해를 입고있기에 이에 관한 불만과 개선을 요구하는 소리가 커지고 있지요. 이렇게 국민들의 고충을 토로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러한 문제들은 국가가 제도의 개선 등으로 해결해 줄수 있겠지요.
그것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이 바로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입니다.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에 정인이가 학대당하고 사망한 사건에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바로 국민청원 게시글로 표출이 되었었지요. 많은 이들이 그 게시글에 담긴 내용에 공감하고 청원에 동의하였고 그 양부모에 관한 처분이 결국 신속하게 일처리가 되었지요. 어찌보면 이렇게 호소를 해야만 빠르게 해결이 된다는 것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이야기가 좀 길었네요.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만 이용가능하시다면 어디서든지 접속이 가능하거든요. 구글을 이용하셔도 되고, 우리가 자주 쓰는 다음포털에서도 국민청원이라고 검색만 하셔도 위 사진 처럼 검색결과물에 www1.president.go.kr 이라는 링크주소가 뜨게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쩜 넷이나 쩜 닷컴등과 좀 다르죠? go가 붙으면 goverment 즉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라는 뜻이지요. 제가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클릭하셔서 접속해보세요.
이제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이 완료되셨습니다. 먼저 사이트 첫 화면을 보시면 우측에 "국민청원 3년", 누적동의수와 20만 이상 도달 청원수 같은 내용이 적혀있는데요. 20만 이상 동의를 얻은 청원의 경우 정부에서 직접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더 의미가 있지요. 228건 중 답변 완료가 220건 인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롤을 한번 내려보실까요? "지금 청원하기" 버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본인이 게시글을 올릴 때 이용되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게되면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는 대표적인 SNS 혹은 포털사이트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따로 아이디를 만들 필요가 전혀 없지요.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트위터 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다시한번 지금 청원하기라는 버튼이 생기게 되는데 저것을 누르면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 청원글 작성 전, 기존 유사 청원이 있는지 검색하시고 있다면 그곳에 동의를 함으로써 국민의 뜻을 한 곳으로 모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안내 문구가 있네요.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접속을 하게되면 "추천순"으로 청원게시글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회적으로 파장이 큰 이슈라면 그에 관한 청원내용이 발빠르게 올라와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천순으로 눌리게되면 그것들을 확인할 수 있죠. 목록에 자신이 찾는 것이 없다면 스크롤을 내리면 전체 게시글 리스트가 뜨게됩니다. 여기에서 검색창을 이용해 핵심단어를 입력해서 유사한 청원을 찾거나, 아니면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찾아봐도 되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