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직영몰

많은 분들이 중고차 매매 사이트들 가운데 sk엔카(sk-encar)라는 사이트를 많이 찾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운영법인명이 달라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00년 5월에 SK 브랜드 사용을 종료하여, 현재는 "엔카(encar)"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k엔카 직영몰이라고 찾으시는 곳과 엔카는 동일한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sk엔카 직영몰

sk엔카 직영몰 방문하기

sk엔카 직영몰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구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같은 검색사이트에 검색해보면 encar.com 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약간의 형태만 바뀌었을 뿐, 내용물과 서비스들은 그대로 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전히 엔카진단 차량이라는 제도 또한 운영 중입니다. 외판, 프레임, 판금 여부를 엔카측에서 직접 확인하고 주요부위의 교환이 없는 단순교환 정도는 무사고로 보증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엔카직영몰 홈페이지

상단에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홈페이지 이용하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엔카에서 내 차 찾기" 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조사별, 모델별, 세부모델 별로 매물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모델의 경우, 출시순, 인기순으로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아반떼의 경우 03년식에서부터 현재년식 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HD, 아반떼 하이브리드, 아반떼 MD, 더 뉴 아반떼 등등.. 없는게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오래된 연식은 저렴하지만 구매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결국은 차량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겉이 멀쩡해보여도 내부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구매하고도 잔고장이 많이나서 정비소 갈일이 참 많습니다.

sk엔카 직영몰 국산차 검색 시스템

sk엔카 직영몰 국산차 검색.png

원하는 제조사, 차종, 모델을 선택하였으면 더 세부사항을 선택해서 필터링을 거쳐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더 뉴 아반떼 AD에 엔진 종류 (LPG, 가솔린, 디젤)를 체크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엔진뿐만 아니라 연식, 주행거리도 상세하게 설정해서 골라볼 수 있고, 가격의 폭도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본문 초입에 말씀드렸던 엔카 서비스가 중요한데요. "엔카진단"을 크릭하면 우측 상단 "사진우대"란에서 사진의 좌측 상단에 "진단"이라는 리본이 붙어져있습니다.

sk엔카 안전 진단

엔카안전진단.pngsk진단 외판.png

진단이라고 마크가 붙어있는 사진을 누르면, 매물 상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기본 정보와 외관 상태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는데, 상단의 회색 글자로 "안전진단" 이라는 것을 누르면, sk엔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매물의 경우 무사고 차량으로 판정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점검", "보험 이력" 등에 "더보기 >" 글자를 누를 경우, 세번째 사진 처럼 사고이력이나 수리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