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홈페이지

울산광역시 서남부에 위치한 이곳은 인구가 약 23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군임에도 불구하고, 타 지역의 중소도시 인구수보다 많습니다. 울산 안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광역시에 속한 군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합니다. 그래서인지 인구수가 꽤 있음에도 인구밀도는 낮은편이지요. 아무튼간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살고계시는 곳이다보니 시정에 관하여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으시지요.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때에는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즉 울주군청 홈페이지를 들어가야 신속하게 확진자의 동선이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곳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다음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검색을 통해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에 나오는 첫번째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게되는데요. 여기서 두가지 경로가 나오게 되지요. 울주군청 홈페이지를 들어갈 것이냐, 아니면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안내를 들어갈 것이냐 인데요. 제가 군청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클릭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자 다들 접속하셨나요? 이러한 화면이 여러분들을 반길텐데요. 먼저, 어떤 업무를 보시려고 여기에 들어왔느냐 에 따라 사이트 이용방법이 달라지지요. 간략하게 홈페이지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울주군청 홈페이지를 찾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민원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만약 가축사육업, 축산물판매업 등등을 영업하기 위해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신청서가 있고 서식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도 알아야 되겠지요. 메인화면의 민원안내 > 민원편람 이라는 것을 클릭해보십시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군청에 존재하는 다양한 과에서 제공하는 민원편람에 관련된 자료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과가 있으실까요? 만약 축산업을 하시거나, 하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이라면 축수산과를 방문해 보셔야겠지요.

축수산과로 설정되니 게시물이 총 5개가 보이는군요. 가장 최근의 문서를 열람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보기 위해서는 저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측사진 처럼 게시글이 하나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첨부파일의 서류 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것을 컴퓨터에 내려받으시려면 "전체 다운로드"를 인터넷에서 잠시 보는 정도로만 하실 거면 "미리보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울주군청 홈페이지에서는 민원인들이 어떻게하면 민원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신 것 같습니다. 미리보기를 누르면 인터넷창이 열리게되는데요. A4용지 크기의 문서파일이 열렸지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우리가 원하는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축산업 관련된 경우 신청방법은 민원실에 접수, 즉 직접 가야된다는 것이군요. 구비서류 같은 것도 안내를 해주고있기 때문에 다짜고짜 군청에 방문했다가 두번걸음 할 수도 있는 것을 방지해주는군요.

혹시라도 이러한 업무를 보시려는게 아니라 간단히 주민등록등본을 뗀다던가 하는 민원을 진행하시려면 오프라인에서 무인발급기에 가서 뽑아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울주군청 홈페이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항목은 어느 위치에 기계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운영시간에 대한 공지만 있을 뿐이라는 것은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거리가 멀거나 바쁘신 분들은 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주민등록초본 같은 경우에는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민원안내 > 민원신청 > 정부24"를 한번 클릭해보십시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하나 더 열리지요? 여기서 중간쯔음에 보시면은 자주찾는 서비스라고 하여 등본을 뗄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등 같은 서류도 인쇄가 가능하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