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의학의 발달로 인간의 기대수명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생기는 노화현상은 어쩔 도리가 없지요. 이렇게 관절도 아프고 몸이 성한 곳 없이 수명만 늘어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무도 안계시겠죠.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챙기기위해 주기적으로 운동을 할 뿐만 아니라 식이조절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은 물론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음식으로는 섭취할 수 없는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영양제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고,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을 꾀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msm 이라는 영양제는 정말 놀라운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인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아래에서 효능을 설명드릴테지만, 특히 관절염과 통증을 줄여주는 것에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msm의 효능과 여러가지 정보를 한번 알아볼까요?

 

 

 msm 이란 무엇인가?

msm은 Methylsulfonylmetane 의 약자로, 화학적 용어로는 다이메틸 설폭사이드(Dimethyl sulfoxide) 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세간에서는 "식이 유황"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유기 황 화합물로써 일부 식물(소나무 등)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양파, 마늘, 견과류, 우유 등 단백질이 함유된 여러가지 식품 및 음료에 소량으로 존재하고 있는데요. 여기어 유황이라는 것이 유황 온천, 유황 오리 등에서 나오는 그 유황 맞습니다.

"황(Sulfur, S)" 은 체내의 여러 물질들을 생산하는데 필요한데요. 특히 면역계, 해독, 피부, 관절, 연골, 근육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는 영양소 입니다.

 Opti-msm (옵티 msm) 이란?

원료에서 msm을 추출하기 위하여 거치는 공정에서 불순물과 중금속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미국 Bergstrom Nutrition 사에서 개발한 증류법으로 정제되어 제조된 msm 을 옵티 msm이라고 부르며, 불순물과 중금속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순도 99.99% 를 나타냅니다. 옵티 msm은 미국 FDA의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을 받아 안정성이 입증되었고 최고급의 품질을 보여줍니다.

 msm의 효능

msm은 신경 섬유(C-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 전달을 차단하며, 천연 항 염증 호르몬인 코티솔의 활성도를 높여 염증과 염증 과정을 차단시킵니다. 세포막의 투과성을 증진시켜 영양소와 비타민의 흡수를 돕고,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이는 인체의 치유속도를 높여주는 결과를 낳습니다.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주며, 이 또한 신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어 인체 염증 감소 및 치유 효과를 높여주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만성 근육 긴장으로 인한 만성 통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프로스타글란딘 대사를 조절하여, 신체의 자연적인 항체와 면역 복합체의 형성을 조절하여 자가면역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msm은 콜라겐의 가교를 늦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겐의 가교는 흉터 형성의 과정으로써, 가교가 빠르게 형성되면 딱딱하고 고통스러운 흉터조직을 유발합니다. 특히 화상 흉터의 경우 만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msm은 흉터 조직을 치유하여 피부를 더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 msm의 효능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1. 염증과 만성통증 감소

: 만성적으로 지니고 있는 통증 감소, 체내의 염증을 줄여줌으로써 피부와 근골격의 부상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사고, 화상 등으로 인한 상해 진통 효과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 섬유근통 에 효과적

-허리 통증, 두통, 편두통, 근육통, 테니스 엘보,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안화

-화상, 수술, 사고등으로 인한 흉터 완화

 

2. 연골과 골격을 튼튼하게 강화

: 항염증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 향상 및, 강력한 항염증 효과로 관절 건강에 효과적.

-관절 퇴행 감소, 관절 연골 퇴화 감소, 연골 변성 감소

 

3. 피로회복, 강력한 항산화 효과, 항암작용

- 활성산소 제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제거로 만성 피로 완화, 종양 발병 시간 연장

 

4. 해독작용, 자가면역력 상승, 알레르기 질환 개선

- 음식알레르기, 접촉 알레르기, 흡입 알레르기 증상 완화. 항히스타민 효과

- 세포막 활성화로 독성 폐기물을 배출하는 세포 능력 크게 향상

 

5. 피부질환 개선. 여드름, 건선, 습진, 피부염, 기저귀 발진, 비듬, 곰팡이 감염 개선

- 여드름, 건조하고 비늘이 있는 가려운 피부에 효과적이며, 연고나 로션의 형태로 국소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msm 섭취 방법

msm의 독성 수준은 "물"과 비슷합니다. 연구결과 체중 1kg 당 msm 1g의 섭취 수준에서 독성 효과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매일 체중 5kg 당 0.5g의 정맥주사 또한 독성반응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비타민C 메가도스처럼, 하루에 10g씩 섭취하는 msm 메가도스 방식으로 섭취해도 전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성인 기준, 1일 2회. 아침 저녁 식후에, 3알씩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총 6g을 먹게되는 것입니다.

부작용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독성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도 없어야 하나, 초기에는 메스꺼움이나 두통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 그때는 섭취량을 조금 줄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는 국내 판매처 보다는 아이허브라는 해외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해외 판매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운영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한국어로 서비스가 잘 되어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가장 큰 추천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공장과는 규모면에서 비교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품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월등합니다.

두 번째는 해외직구사이트 이지만 배송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종 이벤트나 세일기간에 사람들이 몰리는 경우가 아닌 이상 3~4일 정도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MSM은 알약형, 분말형, 캡슐형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는 좋지만 챙겨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일이 스푼으로 떠서 먹어야되니까요. 따라서 저는 알약형이나 분말형을 추천드리고,

 

 

Doctor's BEST (닥터스베스트), Jarrow formular (재로우포뮬러), natural Factors (네츄럴 팩터스) 사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모두 Opti MSM (옵티 msm) 을 재료로 만들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 믿을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 msm 은 식약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이 되어있기도 하니, 모두들 노후를 대비해서 관절건강 잘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 또한 msm을 꾸준히 먹고 있는데 손목 통증과 무릎 통증이 많이 좋아짐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다. 부수적으로 피로회복, 만성통증, 피부미용의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1 :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372953/ 

-참고자료 2 : www.msm-info.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