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사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지방은행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 은행은 JB금융지주 산하에 속해있습니다. 금융지주회사에는 KB금융,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 우리금융 등이 있지요. 우리금융 하니까 하나의 사건이 생각이 나는데요. 지금은 JB금융 아래에 있는 광주은행이지만, 예전에는 우리은행과 원뱅크로 흡수합병을 시도하려고 했었죠. 그때는 지역여론의 반발로 실패했던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광주광역시의 주거래 은행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그래서 많이 찾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광주광역시의 규모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규모면에서 보면 우리나라 여섯번째 도시인데요. 인구가 무려 150만이 가까이 되지요. 근데 정부에서 광역시도 관련 발표를 할때는 5번째 도시라고 표현이 되는데, 이는 행정기관 코드 명의 순서의 차이입니다.

자 아무튼간에 어떻게 접속하는지를 알려드려야되는데 괜히 좀 이야기가 길었네요? 매번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특히나 은행 같이, 돈과 개인정보가 오가는 그런 업무를 진행할때는 더더욱 말이지요. 과거에 피싱이라던가 그런 문제가 있었으니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이 옳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다음포털에다가 검색을 해보세요. 왠만하면 이런식으로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검색결과로 공식적으로 나오는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이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등으로 보낸 메세지에 포함된 링크는 자칫 잘못하면 피싱사이트로 접속의 위험이 있습니다. 비록 타은행의 이야기이지만 실제 그런사례도 몇번 있었구요. 개인이 제일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지셨나요? 아 다음 검색창의 검색결과로 나온 링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클릭해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은 저렇게 뜰텐데요. 인터넷뱅킹을 찾으시는 많은 분들은 인터넷 송금 등의 업무를 진행하기위해서 홈페이지를 찾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자마자 조회/이체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바로 송금을 진행할 수 있죠. 그 말고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목록들이 나열되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분화된 메뉴를 보고싶으시다면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사이트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라는 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대분류는 개인뱅킹, 기업뱅킹, 금융상품몰, 공인인증센터, KJB서비스로 총 5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 아래에 소항목들이 나누어져있는데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은 개인뱅킹 서비스와 금융상품몰 혹은 공인인증센터를 많이 이용하실 것 같군요. 광주은행에서는 예금상품은 물론 연금저축계좌같은 상품도 안내를 하고있는데요. 궁금하신 것들을 클릭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는 어플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죠. PC를 이용하는 것이 화면이 크고 조작이 쉬워서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스마트폰으로 언제어디서든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도 송금을 하거나 계좌조회등을 할 수 있답니다. 다운 링크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만약 스마트폰에서 이용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하여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라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접속하고 거래 등의 업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