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롯데택배 배송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가 지어지고 우리나라가 발전하기 시작하던 때 이래로 계속해서 성장하는 상승곡선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택배 물동량입니다. 기존에 대형화물들만 운송하던 업종에서 점차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오픈마켓이 성장하며 우편 택배등의 사용량이 굉장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지금처럼 외출이 꺼려지는 시기에는 더더욱이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쇼핑을 즐기고 물건을 집앞까지 배송을 받는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죠.

우리나라에는 많은 택배 시스템이 있지만 그중 롯데택배 배송조회라는 것이 있죠. 아마 많은 분들이 CJ 밖에 생각을 못하시는 것 같은데,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꽤나 오래전 부터 운영되던 곳입니다. 88년에 시작했다고 되어있을 정도이니까요. 그때는 물론 화물집하의 규모가 소규모가 아닌 대단위였긴 합니다. 최근에 들어서야 우리에게 친숙한 이미지인 택배로 바뀌게 된 것은 사명이 개편된 2016년 말쯤입니다. 예전에는 충청이랑 호남쪽에 배송이 잘 안되는 일이 있었는데 지금은 물류센터가 새로 생겨서 좀 좋아졌는지 모르겠군요.

각설하고 롯데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이상하게 이런 옛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재미가 있더군요. 일단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부터 먼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업체명에 우리가 찾는 택배사가 선택이 되어있는 모습인데요. 여기서 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실시간으로 확인이 되는게 아니어서 약간의 딜레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글로벌로지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롯데택배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어요. 다음 포털이나 각종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두번째 사진처럼 화면이 뜰텐데요. 여기서 헤매지 마시고, 우측 상단의 예약/조회 라는 버튼을 눌러보세요.

페이지가 변경이 되셨나요? 그러면 상단에 무인택배 사전예약, 택배요금조회/안내 등의 여러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제일 처음에 보시면 우리가 찾는 롯데택배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해보십시요. 그러면 아래에 운송장 번호 조회 및 택배예약 번호 조회로 두가지 루트로 택배화물의 현위치를 찾아보실 수 있어요. 운송장번호를 입력을 하시게되면 이렇게 총 4개의 단계로 배달이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상품접수 단계는 주소지 근처 물류센터에 접수 됬을 때부터 조회가 됩니다. 그리고 상품이동중 단계를 거쳐 배송출발 단계를 지나면 배달 완료가 되는 것이죠. 아참 링크는 이곳을 눌러서 확인해보십시요.

롯데택배 배송조회의 마지막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의 어플이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위처럼 검색을 한번 해보세요. 롯데택배라는 어플이 나오게되죠? 이것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우리의 주 목적인 배달이 어디까지 왔나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의점으로 택배물을 보낼 수 있도록 예약하기 기능도 가능합니다. 기사님 방문예약도 전화를 하지않고도 어플로 간단히 조작이 가능하고 반품예약도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있더라구요.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링크는 이곳을 눌러서 확인해보십시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