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뷰어 다운로드

컴퓨터로 문서작성 할때는 다양한 편집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개발한 엑셀이라는 문서작성 프로그램은 우리들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xls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고 수정하는 것은 Ms office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유료이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부분이지요. 하지만 읽기 전용으로 단순히 보기 위한 용도라면 무료로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엑셀뷰어 다운로드를 통해서 인데요.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정보가 많아 간단히 찾을 수 있지만, 악성파일일 지도 모른다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조심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입니다. 각종 유틸리티를 많이 다운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것 같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릴 텐데, 클릭하여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엑셀뷰어 다운로드

클릭하면 나오는 첫화면에서 바로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의 용량은 약 50MB정도 되는데, 일반속도로 받으면 꽤 느리므로 저는 네이버 로그인을 한 뒤에 받아주었습니다. 5초만에 받아지더군요. 지원 OS는 XP와 Vista까지라고 되어있지만, 윈도우10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xlsx 엑셀 열람이 가능했습니다.

팝업창으로 다시 뜨는 것을 또 한번 눌러주면 되는데, 이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엑셀뷰어이므로 호환성이 좋습니다. 그러니 걱정할 필요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뷰어 다운로드의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총 용량은 146MB이므로 여유있는 공간에 깔아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만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이처럼 Microsoft Excel Viewer에서 '열기'버튼으로 원하는 xls 파일을 클릭하게되면 정상적으로 인식하여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할 용량이 부족하거나 잘안되시는 분들을 위하여 한가지 팁을 가져왔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도 xls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구글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의 화면이 다음과 같이 뜨는데, '이동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새 스프레드시트 시작하기에서 + 버튼을 눌리면, 우리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새로운 파일이 하나 생성됩니다. 여기서 엑셀뷰어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파일'을 클릭하고 '열기'를 눌러서 자신이 열람하고싶은 xlsx 파일을 선택해서 볼 수 있죠.

드래그앤드롭으로 옮겨도 되고, 폴더를 찾아서 파일을 선택해서 열어도 됩니다. 마지막 사진은 정상적으로 엑셀뷰어가 작동해서 열람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이렇게 읽기전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서 말했던 공식버전과는 다르게 수정과 편집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간단하게 기능을 이용하여 내용 작성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