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뷰 다운로드

이번 시간에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하고 좋은 성능을 지닌 소프트웨어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 사용자는 물론 기업 사용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IMD 기반의 최적화 라이브러리를 통한 이미지의 빠른 로딩과 JPEG2000, DNG, WebP, 심지어는 DSLR에서 사용되는 RAW 파일 포맷까지, 오래된 것 부터 최신까지 다양한 포맷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그 당시 꿀뷰는 우측 사진과 같이 저런 애니캐릭터 이미지를 백그라운드 화면에 띄워놓았던 형태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자들의 불만이 접수되어 아무것도 없는 이미지로 바뀌게 되었죠. 이제 꿀뷰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볼까요?

꿀뷰 최신버전 다운로드

꿀뷰는 예전에는 키플러라는 개인 제작자가 만든 소프트웨어였습니다. 이 사람은 반디집을 만든 사람이기도 한데, 추후에 반디소프트의 대표직을 맡게 되면서 자연스레 꿀뷰도 반디소프트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20년 5월 24일 작성일 기준, 5.32버전을 제공중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와 요청을 중시하여 즉각적인 반영을 보여주는 소프트웨어여서 업데이트가 자주되며 오류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해주는 부분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에 인스톨을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32Bit Download 글자를 누르면 무설치 실행파일의 꿀뷰를 다운로드 받아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꿀뷰는 맥O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오로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XP부터 10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광범위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뷰 설치하기

버튼을 눌리면 인터넷창 하단에 인스톨파일이 다운이 됩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꿀뷰는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기업/관공서/학교/회사/법인/가정/군부대/피씨방 등 언제나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도 적혀있는데, 이를 보면 확실히 프리웨어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아래에 설치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용량이 크지 않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컴퓨터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설치는 10~15초 내외로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시작전, 바탕 화면에 단축아이콘 생성 항목에 체크를 해뒀으므로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다음에 사용시 이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저절로 창이 뜨게되는데요, 꿀뷰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의 빈공간 아무곳에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다양한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열기'를 클릭하여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열어볼 수 있고, 폴더단위로 열수도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나, 텍스트 파일들이 한묶음으로 되어있는 폴더를 열어볼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글자가 적혀있는 전자책을 이용할때 필터라는 것을 적용할 수 있는데, 부드럽게와 선명하게 기능이 합쳐진 것을 이용하면 흐릿한 글자를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파일정보/EXE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마지막으로 수정했으며, 카메라 제조사, 모델명은 무엇인지, 촬영시각은 언제인지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다면 꿀뷰 다운로드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