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내

과거 10년 전만해도 고아라폰, 매직홀 등의 2G 폴더폰을 썼다는 사실이 믿겨지시나요? 이제는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사람들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세상이 바뀌었죠. 스마트폰을 제조하는 회사들은 애플, 삼성, 화웨이 등 여러 회사가 있는 반면, 스마트폰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OS(운영체제)는 2개의 독점체제를 이루고 있다고봐도 무방합니다. 바로 안드로이드OS와 iOS입니다. 아래 표를 보게되면 국내 사용자들의 안드로이드 OS 사용율이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죠.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방법 소개

특히 스마트폰 제조업계의 1,2위를 다투는 삼성이 우리나라의 기업인 것이 점유율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했죠. 삼성에서 만들어진 스마트폰의 OS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깔기 위해서는 앱마켓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문을 하나 드리고 싶어요. 여러분은 카톡이나 네이버 밴드 등의 어플을 다운받을 때 어떤 앱마켓을 사용하셨나요?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마 대부분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어플을 이용해서 앱을 설치하셨을텐데요. 스마트폰 자급제로 구매하건, SKT나 LG등의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던 간에, 안드로이드 기본 어플이기 때문에 Play 스토어 라는 어플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저 어플을 이용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찾고, 설치하고, 리뷰를 남기는 등의 활동을 하셨을 겁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사진 처럼 어플을 클릭해서 들어가신 다음, 돋보기 버튼의 검색창에다가 여러분이 찾고자하는 어플의 이름을 써서 검색된 것을 설치하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런데 폰이 오래되었거나 백그라운드에 여러가지 어플들이 많이 깔려있어서 렉이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어플 자체가 안켜지는 버그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결국은 소모품들로 이루어져있어서 오류가 생기는 것이죠.

그런 분들은 따로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어플 자체를 새로 깔아주어야된다는 것입니다. "폰을 살때부터 기본적으로 깔려있던 녀석인데 얘를 어디서 다운을 받느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면 문서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할 때 exe 확장자의 파일을 실행시켜서 컴퓨터에 깔아주죠? 마찬가지입니다. 어플도 마찬가지로 exe파일의 역할을 하는 녀석이 따로 있죠. 바로 apk 파일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APKMirror 라는 사이트인데 여기에서 다양한 앱의 apk 파일을 제공하고 있죠. 걸어둔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All versions 란에 가장 위에 있는 것에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주고, 페이지가 바뀌면 다시한번 화살표 버튼을 눌러 내려받기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공장초기화를 하는 것이 가장 마음 편하긴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백업해야된다는 어려움이 있죠. 혹시라도 '난 백업하고 초기화를 진행하고 싶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쉽게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이 게시글을 참조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