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들이 아파트 혹은 오피스텔의 신규분양을 받을 때 청약을 한다라고 얘기를 하지요. 이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이나 장기주택마련저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우선순위를 두고 신규분양 물량에 대해서 분양신청을 할 때 청약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은 한국감정원의 청약home 이라는 곳에서만 가능하고, 사실 이곳은 좀 성향이 다르지요. lh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공공분양주택, 행복주택에 대한 입주자모집에 대한 청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 어떻게 들어가는 것일까요? 주택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클릭클릭하여 접속할 수도 있지만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검색하기 때문에 따로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놓은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이어서 안내를 드릴게요.

다음포털에서 위와같이 검색을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라는 곳이 나오고 apply.lh.or.kr 이라는 링크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게되면 이렇게 먼저 뜨는 것은 공지사항에 대한 것인데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는 친절하게도 기한이 임박한 모집공고 등에 대해서 친절하게 공지로 알려줘서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아참 링크는 이곳이니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자 사이트에 들어가시되면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뭐 토지,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 등등 다양하게 큼지막한 배너로 소개가 되어있는데, 상단에 분양 임대정보를 클릭하면 공급계획이라는 것이 있어요. 내집마련을 생각하신다면 이런 것 부터 먼저 정보를 선점해놓는 것이 좋겠지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2020년도 공급계획을 토지,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 임대주택, 상가 총 5가지의 유형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번 인터넷을 접속해서 확인하시는 것 보다 컴퓨터에 문서자료를 남겨놓는 것이 좋죠.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엑셀파일로 무료 따운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공급계획을 잘 알아놓으셨다가 분양 임대공고문을 확인 하셔서 원하는 곳에 입주할 수 있도록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의 상단에 보시면 공급계획 옆에 저렇게 공고문 이라는 항목이 있죠? 여기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사항을 클릭을 해서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아마도 분양주택이나 신혼희망타운을 많이 살펴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형과 공고명, 지역, 게시일과 마감일이 나와있는 것을 잘 살펴주시고요. 이런것을 확인하려면 매일 매일 한번 들어가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놓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간에 원하는 공고명이 있으면 클릭하면 더 상세한 사항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야되는 경우라면 어플을 까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따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별점이 좀 낮은데요. 그 이유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라던가 각종 오류가 조금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청약을 실제로 넣을때는 PC 화면으로 천천히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겠고 앱으로는 공고문 확인 등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용도로 이용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링크가 걸려있으니 들어가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