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넷마블 윷놀이 게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회사는 너무나 유명하죠. 국내 게임 종목 중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이곳은 정말 다양한 컴퓨터게임을 옛날 부터 제공해 왔습니다. FPS게임, 스포츠게임, 낚시 등등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민속 놀이들에 재미난 요소들을 추가시켜 게임화 시켜서 서비스하고 있는 것도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도 바로 그 중 하나입니다. 도, 개, 걸, 윷, 모 이 5가지 경우로 판을 옮겨다니면서 플레이 하는 것은 기존과 똑같지만 점수와 머니를 딸 수 있다는 요소가 추가되었는데요. 미션이라는 것이 있어서, 미션 판의 내용을 달성하게 되면 추가 점수 및 승리시 배수머니를 획득할 수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배수미션과 점수미션이 있어서 모두 완료하면 높은 점수로 승리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넷마블 윷놀이 게임 실행하는 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해보면 처음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글자를 클릭해도 되고 옆의 영문 주소를 눌러도 되는데, 번거로우시니까 제가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즉각 연결된답니다.

첫 화면은 다음과 같은데요. 좌측 상단에는 가이드, 랭킹, 상점등의 메뉴가 있으며, 우측 하단에 보면 MEMBER LOGIN 이라는 란이 보입니다.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아이디가 있어야합니다. 회원이시라면 기존의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며, 만약 계정이 없으면 회원가입을 통해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금방 끝나는 작업입니다.

넷마블 윷놀이 게임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화면 상단의 Teen 경기장, 점 5백 경기장 등 아무 경기장에 있는 입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었는데요. 경기장들의 차이점은 연습머니를 사용하냐, 아니면 실제 게임머니를 사용하냐 입니다.

자신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게임 스타터를 설치해야 한다는 팝업창이 뜨게 될 것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브라우저 하단에 ChromeNMStarter_installer.exe 라는 인스톨 파일이 내려받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더블클릭 해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하단에 저런 형태로 나타나므로 실행해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클릭 두번이면 완전 완료가 되는데요. 아직 넷마블 윷놀이 게임이 설치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을 구동시켜줄 스타터가 다운이 된 것이지요. 다시한번 홈페이지에서 경기장 입장 버튼을 눌러주셔야만 합니다.

이번에는 페이지 상단에 모듈 열기라는 팝업창이 뜨지요? 여기서 열기를 눌러주면, 이제부터 설치하는 단계가 진행이 됩니다. 제일 먼저 깔리는 드라이브 위치를 설정해주는 단계인데, C드라이브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별다른 변경없이 시작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용량이 부족하다면 찾아보기를 눌러 다른 폴더로 변경해주어야 겠지요. 다음에는 구성요소가 몇가지 선택되어 있는데, 저는 시작페이지 변경되는 옵션에 체크를 해제 해주었습니다. 그 다음 시작을 눌러주세요.

약 1분도 채 되지않는 시간안에 인스톨이 다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우측 사진과 같은 게임창이 뜨게 됩니다. 이까지 문제없이 진행되었다면 이제 넷마블 윷놀이 게임은 설치가 잘 된 것이며, 이제는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는 자신의 게임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현재 가지고있는 게임머니는 10만원 입니다. 전적도 0승 0패인 것을 볼 수 있네요. 그 아래에 접속자를 누르게되면, 현재 누가 접속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친구목록을 누르게되면 여러분들의 지인이나 친구분의 접속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서 같이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같이할 수 있고, 귓말하기를 누르면 상대방에게만 말을 전달할 수 있어요.

넷마블 윷놀이 게임창 캐릭터 좌측에 있는 개인전, 팀전 바로시작 버튼을 누르면 빈 방에 자동으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일일이 방을 만드는 수고 없이 간편하게 사람들과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만약 지인 혹은 친구분과 게임을 하고 싶다면 방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방 제목은 딱히 설정하지 않아도 상관없고, 비공개 방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만들게되면 아는 사람만 접속할 수 있게 되죠. 특히 공개방으로 만드는 경우 바로시작 버튼으로 모르는 사람이 들어와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게임은 역시 잘 모르면 지면서 배워야 하는 것이지만, 처음해보시는 분들 중 너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의 게임가이드 > 게임방법을 누르면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이것을 참고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