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글에서는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 지금의 20~30대는 이 곳을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어릴적에 학교 컴퓨터실에서 수업 안듣고 여기들어가서 게임하던 친구들이 정말 많았죠. 어린아이들이 즐기기에 부담없고 간단하고 재밌는 게임들이 많아서 정말 많은 어린 학생들이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이 영원할 것만 같았던 사이트도 2019년에 서비스를 종료하기에 이릅니다. 이제는 직장인, 사회인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많은 탄식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더이상 접속하지 못할줄만 알았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링크를 복원시키면 접속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웨이백 머신 사이트를 이용하면, 과거에 존재했던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답니다! 지금은 사라진 사이트도 방문이 가능한데 이는 구글의 "저장된페이지" 서비스와 비슷한 맥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바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화면에서 검색창에 과거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링크를 입력시켜줍니다. 사실 게임랜드는 2000년에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2014년에 신버전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구버전과 신버전의 링크 두가지가 있겠는데요. 일단 많은 분들이 찾고자하는 사이트는 아마도 구버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직접 링크를 입력해주셔도 되지만 주소를 알아내기 힘들기도 하고 번거롭기때문에 제가 찾아왔는데요.

글자를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됩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를 위해서는 아래에 게임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나 너무 오래된 자료이고 플래시는 거의 80% 정도가 복원이 안되기때문에 플레이는 웬만하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상단에 2000년 6월 22일로 설정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웨이백머신이라는 게 디지털 타임캡슐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아래에 년도를 누르면 다음 년도의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000년 때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사이트는 많이 접속을 못해보셨을 것 같아요. PC시대가 시작된지 얼마안됬을때고 런칭한지도 얼마안되서 그렇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아마도 2004년도 정도 되면 우리에게 상당히 친숙한 페이지 레이아웃이 등장하게됩니다. 이 링크를 누르시면 2004년대의 게임랜드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아래에 존재하는 게임들 중 짱구게임을 눌려보았습니다. 저는 옛날에 치카치카게임을 했었던 기억이 좀 새록새록한 것 같아서 클릭을 해보았어요. 다행히도 조금 옛날 게임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플레이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신 어도비플래시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만든 것들은 플레이가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이번에는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신버전 링크를 들어가서 확인해보도록 하죠. 이번에는 2016년을 기준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과거에 정말 인기있었던 고군분투라는 게임을 눌러보았습니다. 도둑고양이가 옥상을 달리면서 동전을 먹고 점프해서 장애물을 피하고 넘는 게임으로 아주 단순했는데, 스테이지가 지나가면 갈수록 달리기 속도가 빨라져서 난이도가 점점 상승하던 게임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이렇게 플레이가 안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게임에서 서비스했던 플래시게임은 모두 막힌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주 옛날의 게임은 플레이가 되는 것을 보면말이지요. 그래도 추억의 장소가 완전히 사라지지않고 이렇게 남아있다는 것 자체가 꽤나 행복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비록 게임플레이는 안되지만 이 타임머신을 타고 유년기를 함께했던 사이트를 탐험해보는 것도 좋은 시간일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