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

2010년 초반은 V3, 알약, 네이버백신 등 국내 백신들이 앞다퉈 무료 버전을 출시하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을 때 였지요. 그러던 와중 혜성같이 등장한 해외 무료 백신들이 많았는데요. 대게는 외산 백신들의 성능이 국산 백신보다 뛰어났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 무료백신을 찾았지요.

그 중에서도 avast는 아주 훌륭한 성능을 지녔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백신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단점은 프로그램이 무겁다는 점이었는데, 2020년이 된 지금은 성능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도 개선이 되어 좋아졌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렉이 많이 줄어서 더욱 좋아진 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을 한번에 알아보시겠습니다.

옛날에는 설치방법이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쉽게 설치가 가능한데요. 공식홈페이지에서 접속하면 간단하게 다운이 가능하죠. 주소를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클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avast 다운 사이트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avast 인스톨 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위와 같이 구글 크롬을 쓴다면 인터넷 창 하단에 저렇게 뜰텐데, 그냥 클릭 한번만 해주시면됩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중이셔도 마찬가지로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클릭해서 실행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니면 저장한 뒤에 지정 폴더를 찾아가서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되지요.

왼쪽 하단에 체크되어있는 사항을 해제시켜 준뒤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 으로 설치된 아바스트는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료백신 수준의 바이러스 색출률을 자랑합니다. 바이러스, 랜섬웨어, 기타 위협을 실시간 감지하는 기능과 Wi-Fi 보안 취약성 검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에서 침입자와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지요. 비밀번호 보호 기능도 있는데요. 메뉴에있는 볼트에서 비밀번호를 잠그고, 클릭 한번으로 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게하는 기능입니다.

설치를 누르고 나면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 팝업창이 이렇게 하나 뜹니다. 2~3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군요. 조금만 기다려줍니다.

그러면 이제 avast가 뜨게됩니다. 계속을 눌러주세요. 첫번째 검사를 실행한다고 하는데요. 컴퓨터에 숨겨진 위험이 있을 경우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아바스트를 계속 이용을 하려면 어찌됬건 첫 번째 검사를 실행해야 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avast 무료 다운로드의 첫번째 단계로 바이러스 정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스마트 검사는 이 업데이트 후에 자동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얼마 안있어서 브라우저에 위협이 없는 것으로 검사 완료되었네요.

두번째 단계로 오래된 앱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리스트를 띄워주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안쓰고 쓸모없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그런지 아무것도 뜨지 않았군요. 다음을 눌러줍니다. 세번째로는 바이러스 및 멜웨어 검사가 진행되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행입니다.

네번째 단계는 조금 당황스러운 표시가 보입니다. 3개의 진화된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진화된 위협은 해당 파일을 인질로 잡거나 파일에 있는 개인 데이터를 훔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본 방화벽 문제와 모조 웹사이트에 취약하다는 문제점이 발견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딱히 큰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래도 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 이다 보니, avast의 고질적인 정책 중 하나가 자꾸 상위 제품을 팔려고 판촉하는 것인데요. 모두 해결 버튼을 눌리면 유료버전을 구매하라고 홍보광고가 뜨게됩니다. 따라서 그냥 지금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무방합니다. 검사가 완료되었다고 이상없이 뜨지요?

완료를 누르는 순간 또 무슨 엉뚱한 이야기가 하나 나오고 있는데요. 프라이버시 위험 표시를 눌리면 또 상위 제품을 구매하라고 판촉 광고가 뜹니다.. 그냥 무시해주세요.

드디어 avast를 켰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탭을 열어보면 저렇게 자물쇠로 잠겨있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는 유료버전을 구매해야만 오픈이 되는 구조인데요. 하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기능만 있어도 개인이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고 충분하다는 견해입니다.

avast 삭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 이지요. 이번에는 어떻게 avast 삭제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프로그램을 없애야 할 일이 있습니다. 무료 프리웨어라서 광고가 많이 떠 귀찮다던지, 새로운 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거라던지 하는 이유로 말이지요. 삭제는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신다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지요. 아래에 차근차근 설명 드리겠습니다. avast 삭제는 일단 방금 말한대로 제어판에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제어판에 들어가게되면 시스템 및 보안, 사용자 계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등 항목이 보이는데 제일 아래에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에 하위 메뉴로 프로그램 제거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7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와 똑같은 기능을 하는 SW입니다.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제어판에만 들어가면 이름은 조금 달라도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삭제라고 되어있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천천히 해보세요.

알파벳이 a라서 제일 위에 바로 보이는 군요. avast 삭제를 위해선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에 커서를 갖다대고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avast 설정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거 버튼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나 제거를 클릭하면 여타 다른 백신들과 마찬가지로 팝업창이 하나 오버레이 됩니다. "제거시도가 사용자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해커나 바이러스 악성코드 멜웨어에 의해서 일어난 일인지" 묻습니다. 우리가 삭제하고 싶은 것이니 예 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헷갈릴 수도 있지만 uninstalling을 클릭해야합니다. re-installing을 클릭하고 continue를 누를 시에는 다시 설치가 된다는 것이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avast 삭제를 왜 하는 것인지 묻고 있는데요. 아무거나 선택을 해서 continue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었다면 해당하는 항목에 클릭을 해서 넘어가 주시면 더 좋겠지요. 피드백이 반영되도록 말이죠.

마지막 설문조사가 남아있습니다. 얼마 동안 사용했는지 물어보고 있네요. 정직하게 말해도 되고 올드유저인 척 해버려도 상관은 없겠지요. Send Survey를 눌려줍니다.

여기서 시간이 좀 오래 걸리게 됩니다. 위에는 제품 제거 중이라고 떠있고, 아래에는 Thank you for your help 라고 적혀있어서, avast 삭제가 다된건가 하고 X표를 눌러서 끄려고 하면 안됩니다. 영어는 낚시입니다. 보통 저런 멘트는 약간 어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나면 나오는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같은 느낌의 멘트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다들 많이 속으시는 것 같습니다. 차분히 2~3분정도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제품이 제거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avast 삭제를 위해서는 컴퓨터 다시 시작을 눌러 다시 시작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은 나중에 다시 시작을 눌러서 그냥 따로 재부팅을 해줘도 상관은 없습니다. 오늘은 avast 무료 다운로드 및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백신 어베스트를 쓰시고 바이러스 위험에서 벗어나 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