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바로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들은 지도라는 것을 자주사용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부동산 관련 사업을 한다던지, 토지매매를 하기 위해서 지도 서비스 안의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곤 하죠. 가령 지적편집도 라던가, 로드뷰 등의 기능 말입니다. 포털사이트는 많고, 시중에 나와있는 map들은 많지만 그중에서 단연코 으뜸은 오늘 소개해드릴 녀석입니다. 기능도 다양하고, 정보도 정확한 편이지요.
다음지도 바로가기 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포털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 하단에 보시면 뉴스와 증권 사이에 지도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저것을 눌러서 들어가셔도 되며, 검색칸에다가 다음지도를 검색하신 뒤 나온 결과물을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둘 중 아무 방법을 이용해도 관계없지만 여러분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기 위해 링크를 걸어드리오니 눌러서 들어가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에 들어가진 모습입니다. 물론 매번 이렇게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무방하지만, 지도를 이용할 일이 많으신 분들은 번거롭지 않겠습니까? 인터넷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에 따라 다르겠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먼저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공식 지원이 중단됨으로써 크롬 사용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다음지도에 들어간 상태에서 상단의 별표를 눌러줍니다. 빈칸이었다가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북마크 추가됨 이라는 표시가 뜨게됩니다. 이러면 다음부터 인터넷창을 키면 주소창 아래에 작은 아이콘이 보일텐데 누르면 바로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보다 더 편리하게 다음지도 바로가기 하는 방법은 이것입니다. 크롬 창의 제일 오른쪽에 보시게되면 점 세개가 있습니다. 더보기 항목인데요. 그것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를 누르시게 되면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것이 보입니다. 저것을 눌러 주면 이름을 어떻게 지정할 것이냐라는 창이 뜨게되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이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이지요.
다음지도 바로가기 더 간단하게 하는 방법도 있어요. 제일 처음에 이것을 소개드렸으면 더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여러분에게 다양한 것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마음에 마지막에 알려드리는 것 같네요. 웹 사이트들은 로고 배너라는 것이 있죠. 대부분의 배너는 홈페이지 주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kakaomap 이라는 로고를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지요?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방법이므로 똑같이 시행해주면 다음지도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보내기 버튼 좌측에 보면 "레이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지형도, 지적편집도, 법정경계, 행정경계 항목이 나열됩니다. 이를 누르게되면 지도에 구획별로 표시가 되므로 업무를 진행하거나 살펴보실 때 아주 유용합니다. 어떻게 보는지 잘 몰라도, 하단에 선의 형태, 면적의 색깔 등이 용도개발, 지번,경계 등등 어떤 것을 의미하는 지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