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검색

저처럼 다음만 쓰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인터넷 시작페이지도, 스마트폰의 대화 어플도 카카오톡, 출퇴근길에도 카카오 지하철, 그리고 물건을 사고 싶을 때는 카카오 쇼핑까지. 완전 다음카카오만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것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정말 자주 쓰이는 map 어플 또한 이곳만을 고집합니다. 좀더 정감이 간달까요? 사실 제가 인터넷 시대가 시작된지 얼마 안됬었을 때 부터 daum.net을 아주 좋아했었답니다. 그래서 그런 것 같아요.

다음지도 검색

다음지도 검색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두 가지로 나눠서 설명을 드려야 겠네요. 요새는 컴퓨터 만큼이나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시니까요. 먼저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부터 시작해볼까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저는 다음이 시작페이지거든요. 인터넷을 키자마자 열리기 때문에, 홈페이지 메인화면 위에 보면 지도 라는 글자가 있는 걸 바로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은 찾아 들어가기 힘드시겠죠? 제가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눌러서 들어가보십시요.

자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다음지도 검색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인수합병해서 이름이 바뀌었죠? KaKao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름도 카카오맵이라고 되어있네요. 자 여기서 이제 검색기능 사용하는 방법 한번 알아봐야겠죠.

한번 예시를 들어보려고 저 위에 검색창에다가 강남 근처 이마트라고 적어보았습니다. 그러니 검색결과가 어마어마하죠? 무려 700개가 넘는 장소가 나왔는데 이건 이마트24까지 포함이 되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유심히 볼 것은 A 이마트 역삼점 이라고 나온 게 지도상에 A라고 표시가 되있죠?

이게 바로 다음지도 검색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도 상에 파랗게 찍혀있는 점들이 죄다 검색 결과인데 자신이 원하는 것만 보기에 딱 좋죠. 클릭하면 조금 더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지도의 배율이 커지는 것이죠. 그리고 찾아가는 길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람들의 리뷰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별점 옆에 작은 글씨로 적힌 것을 누르면 이렇게 페이지가 이동되고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어요.

제가 다음지도 검색 자체를 이마트라고 해서 그렇지만, 만약에 맛집이라던가, 헤어숍, 카페 등등 맛이나 실력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을 검색하면 사람들의 리뷰가 많이 있어서 내가 가는 곳을 더욱 신중하고 꼼꼼히 살펴보고 방문해볼 수 있겠죠? 하지만 요즘 배달의 민족이라던가 리뷰에서 갑질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그런 리뷰가 아니고 진심어린 후기를 잘 찾아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음지도 검색 스마트폰에서 하는 법 알려드려야겠죠? 방법은 쉬워요. 플레이스토어를 켜서 입력창에다가 다음지도를 넣어서 돋보기를 눌러주거나 엔터를 쳐주면 앱이 찾아집니다. 저기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어플의 장점은 이동하면서 손쉽게 다룰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길찾을 때 혹은 네비게이션 등으로 이용할 때 좋고요. 또한 검색창 하나로 버스번호, 정류장, 장소 등의 모든 정보가 찾아지기 때문에 하나의 어플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죠.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