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중고 구매 사이트 TOP 4

새해가 바뀌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연이은 채굴 붐으로 인하여 가상화폐의 값어치가 폭등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약간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정체되어있던 1000~2000만원 폭에서 최근 4000만원대 까지 뛰어올랐죠. 뉴스나 신문기사에서도 이러한 소식들을 연이어 전하고 있어 가상화폐에 문외한인 사람들까지 관심이 가득해 투자를 하고있는 지금, 채굴 전문 업자들 또한 평소보다 더 열심히, 더 많이 채굴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게 우리랑 무슨 상관이냐 하실 수도 있는데 가상화폐를 생성(채굴)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가 필수적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좋으면 좋을수록 같은 시간대비 채굴량이 늘어나죠. 아무튼간 이러한 채굴 붐으로 인해서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례로 최근에 출시되었던 엔비디아의 RTX 3000시리즈가 채굴업자들의 대량구매로 인하여 일반소비자들은 신제품을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재고가 있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정상가격보다 훨씬 높게 책정되어 있어 구매하기가 꺼려지죠. 따라서 지금 이 시기에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은 시간이 조금 지난 다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안정화가 될테니까요.

잡설이 조금 길었는데요. 오늘은 일명 "존버"용 그래픽카드 중고 구매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의 개인 중고거래 등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 매물이 있을 수도 있지만 사기의 위험성이 있는만큼 조금 더 공신력 있는 곳에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비용은 비싸지게 되겠지만 말입니다.

1. 조텍코리아 공식 쇼핑몰 탁탁 리퍼비시

중고 그래픽카드 조텍

그래픽카드 제조회사인 조텍(ZOTAC)에서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인 TAG TAG(탁탁) 입니다. 이곳에서는 그래픽카드 신품, 게이밍 기어 등 제품들을 판매하고있는데, 중고 제품이나 리퍼로 입고된 제품을 깔끔하게 청소 및 수리하여 판매하는 리퍼비시 판매코너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격대가 높아서 메리트가 없었지만 지금처럼 전체적으로 중고그래픽카드 가격이 높아진 지금 꽤 메리트가 있습니다. GTX 1060 3GB 판매가가 12만 9천원 정도로 개인간 거래 가격과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에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있어서 중고라서 구매를 꺼리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2. 이엠택 아이바이컴(ibuycom) 리퍼비시몰

중고 그래픽카드 이엠택

우리나라의 그래픽카드 브랜드이죠. 이엠택에서 직영 컴퓨터 부품 쇼핑몰 아이바이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마찬가지로 리퍼비시 제품들을 모아서 판매를 하는데요. 현재는 품절된 상태이지만, RX570이 12만 4천원, GTX1660 super가 25만원에 판매가 되고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이러한 그래픽카드 관련 몰에서 구매하려면 수시로 사이트에 접속해야됩니다. 예전에도 가성비 좋게 물건이 올라오면 금방 재고가 떨어지는 것이 많이 보였는데 요즘은 더욱 심하더라고요.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살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3. 컴퓨존 리퍼비시 몰

중고 그래픽카드 컴퓨존

컴퓨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컴퓨존(compuzone) 입니다. 용산에 입점해있는 업체 중에서 규모가 굉장히 커서 인지도가 아주 높은데요. 이곳에서도 리퍼비시 몰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중고그래픽 카드를 살펴보시는 분들이 꼭 한번은 살펴봐야하는 곳입니다.

4. 네이버 쇼핑몰 중고그래픽카드

네이버 쇼핑몰에도 생각외로 중고그래픽카드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거쳐서 거래하는 것이다보니 개인간의 거래보다는 확실히 신뢰할 수 있겠지요. (업체들마다 다르겠습니다만) 본인이 원하는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검색해서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리뷰 건 수도 확인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