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pc버전

안녕하세요. 매 해가 바뀌면 바뀔 때 마다 여러가지 결심을 하곤 합니다. 저의 경우 독서를 꾸준히 해보자 라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요즘에는 종이책 말고도 PDF 파일로 된 전자책들이 많은 성행을 이루고 있죠. 이러한 전자책을 다루고 열람할 수 있는 플랫폼들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다음카카오에서 운영중인 카카오페이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주력으로 밀고 있는 것이 판타지 소설과 웹툰이지만, 일반적인 정통 소설과 만화 등도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 모르겠네요.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카카오페이지 pc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전자책의 장점과 컴퓨터 모니터의 넓은 화면을 이용해서 책을 쉽게 읽으려고 하시는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간에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검색창을 활용하여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결과로 링크주소가 나와있고 그 아래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모바일 앱 아이콘이 보이지만 우리의 관심사는 아니고,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가볼 것입니다. 아, 번거롭게 그러지 마시고 제가 준비한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자,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듯이, 카카오페이지 pc버전이라고 해서 뭔가 깔아야되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냥 인터넷이 들어가지는 게 끝입니다. 상단에 kakaopage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이시죠? 물론,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팝업창이 하나 열리게되는데, 여기서 평소에 카카오톡 아이디로 이용중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게아니라면 따로 만들어둔 카카오계정 아이디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카카오페이지 pc버전 로그인이 완료되고나면, 이름 옆 화살표를 눌러보면 본인의 캐시가 얼마나 충전되어있는지 확인이가능하며 캐시 내역, 이용권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모바일로 보고있던 작품을 컴퓨터로도 봐야되는 것이죠. "보관함" 이라는 것을 누르게 되면 지금까지 자신이 보던 작품을 전부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보고자 하는 작품을 클릭 후 정렬방식을 "최신편부터"를 누르게 되면 가장 최근에 봤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pc버전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판타지 장르의 소설 작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왜냐하면 플랫폼의 주요 독자가 10~30대가 많기 때문인데요. 반지의 제왕이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같은 정통 판타지가 아니라 흔히 말하는 양산형 판타지 소설들이 많아요. 그래서 조금 깊이 있고 정제된 문장을 읽고싶으신 분들은 꺼려하시는데요. 사실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일반적인 책을 취급을 한답니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방송 옆에 보면 "책"이라는 게 있어요. 클릭해보세요.

카카오페이지 pc버전 독서화면

카카오페이지 pc버전에서 연재중인 작품도 있고, 베스트 셀러, 랭킹, 스릴러, 자기계발, 학습만화 등 다양한 목록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책을 고르실 때 고민이 많이 되신다면 베스트셀러 작품을 읽어보시는 것이 가장 추천드릴만한 방법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책은 그만큼의 이유가 있는 것이 대부분이거든요. 두번째 사진 처럼, 원하는 작품이 있다면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저런 식으로 컴퓨터로 큼지막하게 보실 수 있답니다.

그런데 작품에 따라서 PC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하다고 된 것들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에다가 블루스택이나, 녹스 등, "안드로이드 어뮬레이터"라는 것을 다운받아서 카카오페이지 앱을 설치하고 컴퓨터로 앱을 켜서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종이로 나온 책을 전자책화 시킨 것들만 대부분 PC열람에 문제가 있고 다른 작품들은 다 되는 편이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시도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