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포스팅은 인텔칩셋드라이버 다운에 대해서입니다. 여러분들 컴퓨터부품을 어떤 것을 사용하고 계십니까요? 아마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인텔 CPU가 탑재되어있는 컴퓨터를 쓰고 계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CPU 제조사에는 AMD라는 기업도 있습니다. 이곳이 현재에는 눈부신 성장을 이뤄 데스크탑 시장 부문에서 인텔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불과 5년전쯤만 해도 말그대로 경쟁할 수준이 안되는 기업이었지요. 기술력도 뒤쳐질 뿐만아니라 메인보드 OEM제조사들과의 호환성, 윈도우즈 OS와의 호환성 등 항상 무언가가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약간 말이 길어졌는데 그만큼 AMD의 암흑기가 길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CPU가 인텔말고는 없는 줄 알고 계시기도 합니다. 아무튼 그렇기때문에 인텔칩셋드라이버 다운을 찾으시는 분이 많죠. 그렇다면 칩셋이란 무엇일까요? 그냥 메인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인보드에는 다양한 부품들이 들어가지요. 랜카드, 사운드카드 등등 말입니다. 그 부품들이 제대로 동작을 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드라이버인 것인데요.

컴퓨터를 포맷하는 등의 행위를 하고나면 모든것이 초기화가 되어있지요. 이럴때에는 스피커가 본체에 연결되어있는데 소리가 안날때도있고, USB 포트에 무언가를 꼽아도 작동이 안할때도 있고 여러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있어요. 바로 이럴때 인텔칩셋드라이버 다운을 해주어야되는 것입니다.

사실 외국계 계열의 사이트들은 무언가 번역이 딱딱한 느낌이 있어서 막상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원하는 정보를 잘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까전에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 접속한 이 사이트는 여러가지 칩셋 식별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설치 유틸리티 등등 다양한 링크를 제시해주고 있는데 당최 어디에 들어가야만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힘들죠. 인텔칩셋드라이버 다운 링크를 눌려보십시요.

이런 화면이 뜨셨나요?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제품을 식별하고 인텔 하드웨어에 대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문구와 함께 시작하기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라는 프로그램을 다운을 받아야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인텔칩셋드라이버 다운에 앞서, 이 도우미라는 것은 다운로드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감지하고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된 CPU 칩셋이라면 지원하지 않는 인텔 제품이 있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DSA를 사용하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 FAQ를 통하여 차근차근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텔의 경우에는 일반 드라이버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사용자 지정되지 않은 기본 드라이버 버전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로 예를 들면, 인텔에서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기 때문에 컴퓨터 제조업체(NVIDA 혹은 AMD RADEON)의 드라이버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되어있죠. 특정 컴퓨터 모델에 맞는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의 맞춤형 버전을 제공해준다고도 되어있으니 살펴보시고 진행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