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메일바로가기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에게 아주 익숙한 이메일 주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hanmail.net 로 끝나는 이 형태인데요. 과거 다음포털사이트가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그 이름은 한메일이었습니다. 97년도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작된 메일 서비스였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던 기능이었죠. 여담이지만 이 때부터 2000년대 중반쯔음 까지 Daum의 최고 전성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무튼 시간이 지나면서 명칭을 개편하여 다음메일이라고 바뀌게 되었죠.

그 전성기였을 당시에 한메일바로가기는 국내 최대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여러 다양한 정책을 시도하면서 쇠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저 또한 2000년 중후반 이후부터는 경쟁사인 N사가 강세를 이뤘던 것이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그 당시에 잘 사용하고 있던 분들은 지금도 계속 사용을 하고 계시고 있는데다가, 무료로 제공되며 다른 포털의 메일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장점도 꽤 많기 때문에 아직까지 이용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많아요. 그리고 다음 포털사이트의 뉴스나 카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이것을 찾게 되겠죠.

위에서 말씀드린 맥락과 비슷하게, 현재 한메일바로가기는 다음과 카카오의 인수합병 이후에 더욱 괜찮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왜냐하면 카카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Daum의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연동이 되도록 해놓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털에 접속할 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처럼 말이지요. 이런식으로 유저들의 점유율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어 이용자가 늘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자 이야기가 많이 길었던 것 같군요. 한메일바로가기 하는 방법을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에서 위와같이 검색을 해보시게되면 지금까지 말했던 것 처럼 Daum 메일이라는 검색결과가 나오게되는데요. 두 개는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저것을 눌려서 접속해보셔도 되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메일을 클릭하여 들어가보셔도 됩니다만, 두 가지다 귀찮으시지요? 제가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클릭해서 한메일로 들어가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사이트에 들어가보시게되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한메일바로가기 서비스를 과거에서부터 쭉 쓰시던 분은 로그인 버튼을 눌러 다음(Daum)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기존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다음 ID를 새로 만드셔도 관계는 없으나, 카카오톡 아이디와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자 하시면 위에 버튼을 눌려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기억 못하실 수도 있는데, 기존의 한메일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던 아이디가 @daum.net 으로 끝나도록 이메일 및 아이디를 변경하여 연동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하셨던 경우에는 저절로 메일주소가 바뀌어 있으니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기본적으로 한메일바로가기에 접속하는 순간 "받은메일함"이 펼쳐져 있게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곧바로 이메일이 왔는지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근데 가끔 해외직구사이트나 해외 어플 같은 곳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메일을 입력을하게 되어있는데요. 그리고는 인증메일을 보내는 일련의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를 다음껄로 적어놨는데 왜 받은메일함에 아무것도 없지? 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스팸메일함에 한번 들어가보세요. 영어로 되어있거나, 숫자(인증번호)가 많이 적혀있는 이메일들은 스팸으로 분류하여 넘어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