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라는 것인데요. 이곳을 활용하면 부동산 관련한 내용들 특히 아파트에 관해서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각종 매물에 대한 것도 잘 나와있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가 목적이신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을 하시려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요즘같이 힘든시기에 아파트 매매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가격이 한두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라도 더더욱 많은 정보를 알고 최근 시세의 추이 등을 알고가야 눈탱이를 맞는일이 없겠지요. 왜냐하면 매도인 입장에서도 최대한 비싸게 팔려고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자 아무튼간에 이제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어떻게하는지부터 알려드리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죠. 일단 간략하게 소개먼저 드리자면 부동산114라는 곳은 정부에서 운영하거나 그런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래에셋대우의 계열사의 하나로 운영이 되던 곳이었는데요.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이곳은 과거 99년도에 부동산 정보업체인 모두넷 이라는 곳으로 설립이 되었다가 아마 2000년대 초반에 이름을 바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꽤나 오래동안 운영되던 기업이므로 여러 데이터베이스와 중개 네트워크망이 넓은데요.

그래서인지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를 많이 찾으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이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다음포털사이트 같은곳으로 검색을 하게되면 이상하게 알수없는 광고들이 많이 떠서 홈페이지 링크를 어디로 들어가야 되는 것인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검색창 바로 아래에 있는 저것을 클릭하거나, 아니면 구글 검색엔진에 검색하면 쉽게 나오기도 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주소창에다가 r114.com 이라는 도메인 링크를 입력을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일단 여러분들이 쉽게 접속하실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드릴테니까 눌려서 들어가보시면 되겠습니다.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홈페이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어떻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지 알려드려야 겠죠? 상단에 보시면 검색창도있고, 그 바로 아래에는 매물, 시세, 뉴스, 분양, 매물의뢰, 직거래, 창업지원 등의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시세"를 클릭해보시겠습니까? 총 세가지로 나누어지지요. 부동산투자를 할때 보통은 아파트, 오피스텔, 재건축 이 세가지로 나뉘어진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현재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 설정해줘야할 것이 일부가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설정되어있는 것은 서울특별시로 지역이 저절로 잡혀있는데요. 본인이 어느지역의 건물을 거래할 것인지에 따라 설정을 달리해줘야 겠죠. 서울특별시 글자를 클릭하게되면 지역과 지하철 두가지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역은 다들 아시다시피 경기도, 인천, 부산, 대구 등 시도를 따라 나열되어있고요. 하지만 특이한건 지하철 역에 따른 매물도 볼 수 있다는 점이죠. 특히나 수도권의 경우에는 역세권이라는 것이 매물 거래가 잘되도록 하는 핵심 키워드이니까요.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의 기능 중 하나인 이 지하철 역을 중심으로 확인하는 것을 예시로 들어볼게요. 1호선을 클릭하고 구로를 클릭하니 지도상에 구로역이 띄워져있고, 그 주위로 매물이 나와있지요? 현재 아파트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파트만 나오게 됩니다. 우측에는 여러가지 매물들이 나열이 되어있는 모습인데요. 아파트이름 옆에 (0)으로 되어있으면은 매물이 없는 것이고 숫자가 있다는 것은 매물현황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클릭을 해보면 매매 1이라고 되어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단지상세정보가 나오는데요. 거기에 이제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상세한 매물정보도 확인이 가능해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