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이 프로그램은 SBS에서 방영하는 시사프로그램이지요. 제가알기로 90년도 초반인가 부터 시작했던 방송인데 중간에 잠깐 종영했다가 다시 시작해서 지금까지 쭉 이어져오고있는 장수프로그램 입니다. 옛날에 첫 방송이 시작되었을 때는 강력범죄 사건을 분석하거나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을 다루어주었는데요. 다소 엉뚱한 주제도 방송했던 적이 있습니다. 미국 로스웰 외계인 해부 영상이라던가 그런 것도 방영을 했던 기억이 나요. 지금은 일반적인 시사프로그램이지만요. 

아무튼 이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후 11:10분에 방송을 하는 것이다보니 대부분 TV를 보다가 피곤해서 잠이들어버리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하하, 자 그러면 어디서 방송분을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다음 검색창에 위 사진처럼 검색을 해보십시요. TV검색이라는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TV정보, 출연인, 회차, 시청률, 편성표 등등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지요? 빨간색 네모친 부분 말입니다. 이것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누르게 되면 위 사진 처럼 사이트가 하나 뜹니다. 방송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어 지고 있는 모습인데요. 영상의 썸네일에 FREE 라는 글자가 적혀있지요. 무료로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SBS가 이런 서비스는 잘해주고 있네요. 아참, 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회차의 방송을 찾으셨다면 클릭을 한번 해보세요. 여기에 "무료보기"라는 버튼이 있지요 이것을 누르면 되는데요. 다만,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광고를 봐야만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이런점은 공짜라서 감안은 해야겠지만 불편하기는 하네요. 15초짜리 광고를 4번이나 봐야 넘어가더라구요.

광고 시간이 다 지나면 재생이 시작되는데, 여기서 또 하나의 제약이 걸려있습니다. 무료이기때문에 일반화질만으로만 제공이 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여러분들의 가정에서 모니터 화면 크기가 얼마인지는 모르겠으나 1920*1080 해상도일때 전체화면을 하면 약간의 화질 하락은 있습니다. 그래도 못볼정도는 아니더라구요.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 할때 좀 더 좋은 화질로 보기 위해서는 고화질 전 회차 구매 1,000원 이라는 버튼을 눌려서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버튼을 한번 눌려볼까요?

그러나 결제가 필요한 서비스여서 그런지 SBS 회원 로그인을 하고 진행을 해야되더군요. 회원 이시라면 관계없지만 아이디가 없다면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려서 계정을 만드셔야 됩니다. 계정을 만드는 것은 절차가 복잡하지 않더라구요. 아이디, 패스워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이렇게만 기입을 하면 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법인데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가시면 되는데 링크를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삼성이나 LG폰을 쓰시는 분에게 해당한다고 보시면 되구요. 애플폰을 쓰신다면 앱스토어 가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링크는 이곳입니다.

어플 설치를 마치셨다면, 우측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눌려 검색창에다가 이 프로그램의 이름을 치시고 검색을 한번 해보세요. 회차별로 쭉 나열될 것입니다. 침대나 소파에 누워서 휴대폰으로 손쉽게 VOD를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하지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