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CPU-Z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컴퓨터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웹서핑 및 동영상 시청 등, 인터넷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주식프로그램을 여러개 띄워서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간단한 저사양 게임부터 시작해서 요즘 유행하는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혹은 요즘 유튜브 같은 영상매체가 아주 인기있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지요. 이 모든 작업을 관여하는 컴퓨터의 부품은 CPU 입니다. 아주 중요한 역할을 지니고 있지요.
이번에 안내해드릴 CPU-Z 다운로드는 무설치 버전도 있으니, 부담없이 파일을 내려받아서 본인의 컴퓨터 CPU가 어떤 정도의 성능을 내는 수준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저사양의 CPU인데, 높은 씨피유 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영상 편집프로그램(ex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등을 이용하시게되면 상당한 버벅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컴퓨터가 꺼지는 현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고사양의 작업을 하면 CPU가 과부화되는데, 쿨링이 제대로 되지 않을시에 열이 많이 발생하여 컴퓨터가 따운되어버리는 것인데요. 이를 쓰로틀링이라고 부르지요.
자, 그러면 CPU-Z 다운로드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위 사진과 같이 검색하셔도 되고,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구글에서도 검색엔진에 서치하시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구글의 경우 영어로 나와있기 때문에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지만, 다음포털을 통해 접속하셔도 마찬가지로 영어로된 홈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에 걱정마시고 클릭하여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제가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이것을 눌러 바로 접속하셔도 좋겠네요.
사이트에 들어가시게되면 CPUID라는 회사에서 제공하고있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찾는 CPU-Z 다운로드 파일은 제일 좌측에 위치해 있지요. 여기서 for ANDROID라고 되어있는 버튼 말고, 그 왼쪽에 있는 for WINDOWS 라는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이기 때문입니다.
버튼을 누르시게되면 이제 인스톨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지게 되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실까요? CLASSIC VERSIONS라고 되어있고, 그 아래에 인스톨 버튼이 있지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SETUP 파일로 내려받을 것이냐, ZIP 파일로 내려받을 것이냐 입니다. 만약에 컴퓨터에 설치해서 이용하고 싶다면 빨간색 네모친 것을 누르시고, 무설치 즉, 설치를 하지 않고 바로 이용을 하실것이면 초록색 네모친 ZIP 이라는 것을 눌러주세요. 언어는 영어버전과 중국어버전 두개가 제공되는데, 잉글리쉬로 받아주세요.
또 한번 페이지가 바뀌게됩니다. 여기서 이제 CPU-Z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시게되면, 인터넷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파일이 내려받아 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폴더를 열어보겠습니다.
저장된 위치로 가셔서 우측클릭 하신 다음 압축을 풀어주십시요. 폴더가 하나 생성되었지요? 그것을 열어서 들어가줍니다. 총 4개의 파일이 안에 들어가있는데요. 여기서 파일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유형이 응용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는 cpuz_x32 와 cpuz_x64 중 하나를 눌러서 어플을 동작시켜야 하는데요. 여기서 32와 64가 의미하는 것은 윈도우 운영체제의 비트수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아무거나 막 클릭하지마시구요, 윈도우10을 쓰시는 분의 경우 "내 PC 아이콘" , 그 이전 윈도우버전을 쓰신다면 "내 컴퓨터 아이콘"을 우측 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서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몇비트인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숫자에 맞는 버전으로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자, 이로써 CPU-Z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으니, 한번 실행을 시켜서 열어봐야겠지요? 사실 소프트웨어의 이름과는 다르게, CPU 뿐만 아니라 다른 컴퓨터의 부속부품들을 하나하나 체크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이랍니다. 제일먼저 키게되면 CPU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지요. 명칭과 코드네임, 소켓의 명칭도 볼 수 있지요. 저의 경우 1151소켓의 카비레이크 G4560 입니다.
또한 우측하단에 보시면 core(코어)가 2개, Threads(쓰레드)가 4개가 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것의 숫자가 절대적인 성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만(CPU의 출시년도 등에 따라서 다르기때문), 2코어 4쓰레드의 경우 적당한 저사양 게임에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고사양작업을 불가능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메인스트림급 CPU인 인텔 i5와 AMD 라이젠5의 경우 6코어 12쓰레드로 나오게되는데, 이정도는 적당한 영상편집, 고사양게임 등을 하기에 나름대로 적합하지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CPU뿐만아니라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의 명칭, 제조회사는 물론, BIOS버전은 언제인지, 메모리는 싱글채널인지 듀얼채널인지, 용량은 얼마가 꼽혔는지 등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