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네이트 메일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메일링 서비스를 이용하십니까? 저의 경우 각종 여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우편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편인데, 오늘 소개해드릴 이곳도 그 중 하나입니다. 사실 네이트라는 곳이 과거에 싸이월드와 메신저의 시너지로 인하여 굉장히 활성화 되었던 적이 있지요. 그때부터 사용해오던 이용자님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네이트 메일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과 검색량 등에 힘입어, 2004년 쯔음에는 포털사이트 랭킹 1위를 했었던 적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출중한 역량을 지닌 곳이여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아직 네이트와 관련된 서비스들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판 같은 커뮤니티서비스는 아직도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지요.

약간 서론이 좀 길었던 것 같은데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찾는 네이트 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을까요? 간단한 방법으로는 여러분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통해서 접속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것은 꽤나 번거롭죠. 인터넷창을 하나 더 띄워야 하니까요.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하여 제가 직접 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구해왔는데요. 하단에 적어놓은 글자를 누르게되면 연결이 됩니다. 바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로그인창이 뜨는점을 유의해주셔야 되겠습니다.

 

 

 

기존에 본인의 네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 전에 아래에 스크롤을 하게되면, 이 곳만의 장점과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놓은 내용이 있네요. 주소록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우편을 발송할 수 있고, 우측클릭을 통한 스마트한 기능 등의 설명이 적혀있는 모습입니다.

들어가게되면 받은메일함에 편지가 나와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휴면계정으로 되어있어서 푼지 얼마 안되었기에 기존의 이메일이 다 삭제가 된 모습입니다. 네이트 메일 바로가기에 오랜만에 접속하신 분들은 저와같이 데이터가 날라갔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용량이 30GB나 된다는 점인데요.

타사와 비교하면 꽤 많은 용량입니다. 많이들 이용하시는 네이버 메일의 경우에는 총 용량이 5GB밖에 되지않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요즘 대세인 구글의 지메일의 경우도 15GB밖에 안됩니다. 물론 메일링 서비스로 30GB나 되는 용량을 일반인 기준에서 다 쓰기는 좀 어렵겠으나 다다익선이라고 네이트 메일 바로가기만의 최대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편지 보내는 것도 다른 곳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기에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대용량 첨부 메일의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한번에 2GB가 한계용량인 것은 다소 아쉽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실 것 같아요. 옛날부터 지금까지 쭉 좋은 서비스를 유지해오고 있는 이곳으로 개인, 업무메일들을 편하게 보내고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