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몰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을 하려고합니다. 요즘에는 클릭 한번으로 물건을 살 수 있고 집까지 배송도 빠르게 되는 세상에 살고있죠. 그러한 온라인 마켓은 여러곳이 있지만, 최근들어서 더욱 확장세를 펼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포털사이트로도 유명한 네이버인데요. 여기에서도 오픈마켓이 있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계실 듯 해요.
네이버 페이와 연동하여 구매할 수 있는 획기적인 결제수단은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2018년에 진즉 쿠팡과 11번가를 뛰어넘는 e커머스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운영하고있는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업체수는 16년도에 10만개에서 2018년, 24만개로 껑충 뛰어올랐죠. 그런만큼 현재 네이버 쇼핑몰에는 수많은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이하게도 아울렛 윈도, 백화점 윈도같이 실제 백화점 건물의 층층을 나누어서 매장을 나누어놓은 것이 이 곳만의 특색있는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접속하면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 제일 좌측에 카테고리가 제공되고 있고, 굵직한 분류 항목으로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미용, 디지털/가전 등 생활리빙에서 가전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들어와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에 관련된 물건들을 많이 팔고, 혜택도 많이 해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몰은 계절 아이템에 대한 업데이트가 빠른 것 같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여름 나기를 위한 패션아이템들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측에 있는 쇼핑몰 소식에는 특가에 올라온 물품이나,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내용이 빨리빨리 업데이트되어서 유용한 것 같아요.
앞서 말했던 것 처럼, 백화점 윈도라는 윈도시스템에 들어가면 마치 진짜 백화점을 온 것 처럼 마네킹에 진열되어있는 상품들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코디도 해볼 수 있고 상품을 더 생동감 있게 파악할 수 있죠.
제품을 클릭해보면 저런식으로 간단한 설명과 코디되어있는 아이템에 대한 세부가격이 표시됩니다. 이는 백화점 지점마다 직접 올리는 제품설명입니다. 위에 현대백화점 천호점이라고 되어있는 것이 보이시죠?
우측 상단에 핫딜 이라는 것이 있어서 할인이 붙은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네이버 자체에 입점된 판매몰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른 소셜 오픈마켓의 링크로 넘어가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타임 세일이라는 것이 있는데 남은 시간동안 저렴한 할인율을 책정하여 판매하는 제도입니다. 그 아래에는 인기검색어로 보는 핫딜이라는 제목으로해서 여러가지 순위가 매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역시 마스크의 수요가 상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몰에서 본 제품은 대부분 네이버 페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쇼핑몰으로 넘어가더라도 N pay 구매를 누르게되면, 그냥 네이버 아이디로 손쉽게 간편결제 할 수 있다는 것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네이버 페이로 구매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므로, 어찌보면 하나의 결제수단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속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엔 엄청난 이점으로 자리잡게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하나하나가 소비자들을 네이버 쇼핑몰에 끌어들이는 매력 포인트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현재 국내 검색을 휘어잡고 있는데다가, 오픈마켓 사업까지 연동이 되고, 은행, 페이 서비스까지. 이런 것을 보면 국내 이용자들의 점유율이 올라가는 것도 이해가 가는 것 같네요. 다들 알뜰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