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갤럭시 S10과 갤럭시 S10 플러스, 노트에서 One UI 2.1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곧 이어서 갤럭시 S9 시리즈, 갤럭시 노트9 시리즈에서도 One UI 2.1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안될 것이다 왈가왈부 하는 정보들이 많이 있었고, 최종적으로 노트9이 실제로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는 다른 소식도 나왔지만, 그 당시 S9가 동일한 대우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뉴스는 없었죠. 결국에는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9 모두 One UI 2.1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들려오는 소식에 갤럭시S9과 노트9 모두 One UI 2.1 업데이트가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9과 노트9용 One UI 2.1 개발, 곧 테스트 빌드 출시 예정


SamMobile 의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노트 소프트웨어 팀 포럼 진행자는 갤럭시S9과 갤럭시노트9의 원 UI 2.1 업데이트가 개발 중이며 조만간 테스트 빌드도 출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뉴스를 듣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지난 몇 달 동안 업데이트에 관한 여러 번 보도가 없었더라면 이 소식을 경솔하게 받아들이라고 충고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갤럭시 노트9이 One UI 2.1 업데이트를 받게 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갤럭시 노트9과 갤럭시S9이 동일한 칩을 공유하는 방식과 대부분의 내부 칩셋등 을 고려할 때, 삼성이 업데이트를 단지 하나의 기기에만 독점적으로 업데이트 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기존의 빌드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와는 거리가 멀지만, 삼성이 구형 기기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소비 만족감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에 의해 증거가 뒷받침됩니다.

따라서 S9와 노트9도 업데이트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One UI 2.1 업데이트는 싱글 테이크와 같은 기능과 함께 이전 기기에서 여전히 적용하기에 좋은 일부변경사항을 제공하게됩니다. 삼성이 이런 구형 기기를 포기하지 않은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출처 : https://wccftech.com/one-ui-2-1-for-galaxy-s9-and-note-9-is-now-in-development/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