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날이 따뜻해지고 있는데 환절기라 그런지 밤낮으로 기온차이가 심하네요. 이럴 때 피부건강 피부관리 정말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피지분비가 많아지게 되면 블랙헤드도 따라서 더 많이 올라오게 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블랙헤드 제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 먼저, 블랙헤드가 왜 생기는 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게요. 코에 있는 모공 근처에 있는 피지선의 피지가 많이 분비되었을 때, 피지가 모공밖으로 나오게 되어 공기와 접촉하게되면 검게 산화되어 블랙헤드가 되는 것입니다.

코에 피지가 많이 분비가 되는 사람이 코에 로션까지 바르게 되면 피지량이 더욱 과다해서 블랙헤드의 악순환을 초래합니다.

 

2. 블랙헤드 제거 방법

: 그러면 블랙헤드를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블랙헤드 제거방법으로는 화학적, 물리적으로 제거할 수가 있는데요. 먼저 전자의 방법은 클렌징 오일, 후자의 방법은 스크럽제와 코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2-1) 클렌징오일 사용

: "피지"가 뭉쳐져서 만들어진 블랙헤드는 말 그대로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지용성" 입니다. 기름에 녹는다는 뜻이죠.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서 이 클렌징 오일을 코에 부드럽게 비벼주면, 오일의 기름 성분이 블랙헤드에 닿게되어 흐물흐물 녹게 됩니다. 이때 조심스레 면봉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2-2) 스크럽 사용

: 첫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 듯, 블랙헤드는 열린 모공에 피지가 노출되어 굳어있는 형태이므로, 스크럽제의 모래 알갱이같은 작은 알갱이들을 손가락에 조금 덜어낸 뒤, 물을 적셔 코에 가볍고 부드럽게 비벼주면 블랙헤드가 제거됩니다. 물론 단 한번에 되지는 않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3) 코팩

: 스크럽제보다 어쩌면더 자극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블랙헤드 제거에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는 코팩입니다. 우선 피부의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 스팀타올을 피부에 10분정도 갖다대어 모공을 열어주시고, 시중에 나와있는 코팩을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스크럽제는 블랙헤드의 겉부분을 제거해줬다면 코팩은 모공 안에있는 피지도 같이 딸려 나오기 때문에 추후 진정 화장품을 사용해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3. 블랙헤드 제거 후 진정 시켜주기

: 화학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를 했건, 물리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를 했건, 피부에 손상이 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피부 진정제품을 이용해서 진정 케어를 해주어야 합니다. 스킨 진정 팩으로 코를 케어해 줘야하는데, 진정 팩이 없다면 화장솜에 토너를 적시고, 코 위에 얹어 5~10분 놔두어도 좋습니다. 혹은 미스트 등으로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로션을 바르면 모공에 되려 유분기가 더 가득해 질 수 있으니 로션을 절대 바르면 안됩니다.

 

4. 블랙헤드 예방 방법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름종이로 5~6시간마다 닦아주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유분기가 과해진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주면 블랙헤드도 예방이되고 여드름도 예방이됩니다. 또한 로션이나 크림 등, 유분기가 과한 제품들은 코에 조금만 발라주세요. 스킨-로션 순서로 기초 화장품을 바른다면 스킨까지만 발라줘도 무방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