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마블 고스톱설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다들 아실것 같은데요. 넷마블은 정말 유명한 게임회사입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서든어택, 모바일 게임으로는 모두의 마블 등등 지금까지도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FPS게임과 스포츠 게임등의 인기 온라인 게임은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반면,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게 찾는 게임인 넷마블 고스톱, 넷마블 대박맞고 등등의 게임들은 지속적인 관리와 서비스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게임을 즐기고 싶기도 하고 넷마블 고스톱 게임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 설치하려고 들어갔는데,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넷마블에서 고스톱을 서비스하고 있었으나, 이제는 채널링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넷마블 고스톱 게임을 서비스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황당했습니다.

예전에는 네이트 고스톱 설치에 관해서 많이 물어보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그때는 네이트에서 넷마블 고스톱을 채널링 해주고 있었습니다만, 현재 지금은 안되는 것과 똑같은 맥락입니다. 이것은 이제는 넷마블이 고스톱 채널링에 손을 떼버렸기 때문에 윈조이로 가서 직접 플레이 해야되는 일이 발생한 것이지요.

위에 올려놓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래도 이전하기를 이전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조금 다행이네요. 공지사항에서도 서비스 종료가 됬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넷마블 고스톱설치방법을 알려드리기 보다는 윈조이 고스톱 설치방법을 알려드리는게 맞다고 판단이 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서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은 윈조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넷마블(윈조이) 고스톱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인터넷을 크롬으로 쓰시면 위 링크가 접속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약간 당황스러운 부분인데요. 아마도 회사측에서 크롬에 대한 사이트를 개발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통해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넷마블 고스톱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보는 화면은 정말 낯이 익지 않습니까? 예전에 넷마블에서 봤던 도둑복장을 한 돼지녀석이 우리를 반기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윈조이 고스톱이나 넷마블 고스톱이나 똑같은 건데 이제는 서버가 달라서 윈조이에 넷마블 아이디 이전을 하고,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괜히 저와 여러분들만 번거로워 진 셈이지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조금만 참으시고 약간만 시간을 내서 한번 깔기만 하면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넷마블 고스톱 설치방법을 이어 설명 드리자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도 우리를 짜증나게 만드는 일이 발생하지요.. 넷마블에서 쓰던 아이디를 쓸 수 없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사실상 귀찮을 뿐이지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기 때문에 그냥 단계별로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무사히 완료되었다면,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마블 고스톱설치방법의 거의 마지막 단계로써 사이트 중간쯤에 있는 '고스톱 입장'을 눌러주시면 거의다 끝이 납니다. 이제 인스톨 파일이 자동으로 시작되게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윈조이 게임 구동 확인 이라는 저런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윈조이 스타터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아래의 조그맣게 형성되어 있는 버튼(WinjoyStarterInstaller.exe)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

이렇게 윈조이 스타터 설치하기 버튼이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차근차근 버튼만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설치경로를 정하라고 하는데, 아무런 변경없이 그냥 설치 시작을 눌러줘도 무방합니다. 넷마블 고스톱설치방법은 이로써 끝이 났습니다. 다운로드가 진행이 다 되면 게임이 알아서 시작이 될 텐데요. 분명 회원가입 때 본인인증을 다 했건만, 게임 시작하면 본인인증을 하라고 휴대폰 인증을 하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때는 귀찮지만 딱 한번만 해주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넷마블에서 서비스 하던것이 없어져서 많이 귀찮아졌지만 그래도 게임 하는 방법이 달라진 것은 아니니 귀찮음만 무릅쓴다면 재밌게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