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천리안 다들 알고계시지요? 정말 옛날에 핫한 곳이었지요. 그 옛날 한창 잘나가던 사회 성장세에 PC의 시대와 인터넷이 태동하던 그 시절이 아직 기억에 새록한데요. 그때를 주름잡던게 바로 천리안 이었습니다. 비디오텍스라는 것으로 회사가 시작하였는데요. 좀 부족하지만 지금의 인터넷의 한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아무튼 이 서비스는 처음에는 대기업 위주의 성장을 보이다가 1990년 초중반쯤 되어서는 유료 회원수가 20만명이 넘기도 하였습니다.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를 아시는 분들은 이 당시의 구매력있는 경제력을 지니신 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방금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일종의 인터넷과 비슷한, 엄밀히 말하면 인터넷이 아닌 웹서비스를 제공을 해주긴 했으나 90년 후반쯔음에 서서히 인터넷 포털이라는 것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밀리기 시작했지요. 하지만 그래도 건재했던건 메일 서비스였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포털사이트 진출사업도 실시하면서 아직까지 적지 않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곳이기도 하지요.

약간 서론이 많이 길었지요? 항상 과거 이야기하면 그땐 그랬지하면서 이야기가 술술 나오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술자리 하면 왕년에 잘나갔다느니 하는 엉뚱한 이야기하듯이 옛날 PC통신 시대에 잘나갔던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도 참 말할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딴길로 많이 새는군요. 아무튼간에 지금부터는 이제 여기에 어떻게 접속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려야겠지요. 이 링크를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되면 메일, 뉴스, 게임, 운세, 인물 등의 카테고리 메뉴가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첫번째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하단에 있는 메일 아이콘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는 당연하게도 회원이 가입이 되어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아리쏭해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천리안 메일의 주소는 @cholian.net 이었으나, 사용자들이 헷갈리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여서 2004년도부터 @chol.com으로 뒤에 주소가 바뀌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됩니다.

홈피를 이용하시다보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요. 사이트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리게 되면 하단부 중앙에 "고객센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누르게되면 비밀번호 변경이나 이용요금 조회, 문제가 발생했을 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문의할 수 있는 공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다보면 생기는 문제에 대해 자주찾는 도움말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저기서 클릭하여 게시글 목록을 확인하셔도 되고, 우측에 보면 최근 업데이트된 내역이 있는데 이것 또한 새로운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업로드 되는 것이므로 확인하기 좋지요. 사실 이용요금에 대해서 궁금하신게 많으실 텐데 위쪽에보면 메뉴에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보세요.

근데 약간 당황스러울 수도 있는 문구가 나옵니다. 요금 조회는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며, 아래의 확인버튼을 누르면 이동된다고 되어있는데요. 누르니 인터넷 화면이 바뀌면서 LG 사이트로 들어가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천리안 메일 바로가기 요금에 대해서 확인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탭에서 "내 정보관리"를 누르신 뒤 "납부내역 관리"를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이때는 유플러스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하기때문에, 아이디가 있으실테니 로그인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천리안 고객센터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서, 서비스 도움말 이라는 것을 누르신 뒤 회원 종류 안내를 누르게되면 정회원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종류가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프리미엄, 프로, 플러스로 구분되어지는데. 프리미엄이 제일 비싼것으로 월 만원의 이용료가 붙지요. 혜택과 PPP전화접속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장단점을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