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방법

여러분들은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윈도우를 깔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아직도 이용하고 계신가요? 옛날에는 이것을 대체할 웹 플랫폼이 전혀 존재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많은 웹 브라우저가 개발되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혁신적이고, 전세계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알파고라는 AI를 만들어낸 구글(Google)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획기적인 브라우저인데요. 오늘은 이 굉장히 편리한 기능을 지닌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본인의 PC에 설치되어있는 인터넷을 실행해주세요. 보통은 익스플로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가 바탕화면 하단 메뉴바에 아이콘으로 존재할 것입니다.

포털사이트 혹은, 기본설정 되어있는 시작페이지인 빙(bing)의 검색창에 위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첫번째로 나오게 되는데, 이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답니다. 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곧바로 ChromeSetup.exe 라는 인스톨파일이 내려 받아지며, 하단에 팝업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할 필요없이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이 많은데,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고,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으며 알아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PC사양이나 랜선의 연결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초에서 1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곧바로 인터넷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이 브라우저가 바로 크롬입니다. 다 끝난 것이기 때문에 곧바로 이용하셔도 상관없지만, 몇 가지를 설정하고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운데에 위치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즐겨찾는 Google 앱을 책갈피(Bookmark, 북마크)에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먼저, 체크되어있는 항목이 화면의 주소창 바로 아래에 작은 아이콘과 이름으로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익스플로러에서 제공하는 즐겨찾기 기능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구글과 관련된 것만 넣을 수 있지만 나중에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원하는 사이트를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열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의 두 번째 과정입니다. 백그라운드를 선택하는 것인데, 이것은 인터넷을 켰을 때 배경화면을 어떤 것으로 할지를 고르는 단계입니다. 기본값은 그냥 하얀 백지가 나오며, 이게 심심하신 분들은 지구, 도시 풍경, 가로 방향, 예술, 기하학적 모양 등의 테마를 선택하여 보기좋게 꾸밀 수 있습니다. 고르셨다면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단계는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시간입니다.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내 PC의 제어판 설정환경이 뜨게됩니다. 여기서 기본 앱이라는 곳을 주목해주세요. 아래에 보시면 웹 브라우저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기본설정이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게임 홈페이지로 가게되는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웹서핑 중에 어떠한 링크를 누르면 새로운 인터넷 창이 뜰 때 엣지(기본 앱)로 뜨게 된다는 것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제일 위쪽에 있는 Chrome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선택됩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다시한번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는 로그인 후 동기화를 사용 설정하여 모든 기기에서 내 북마크와 비밀번호 등을 사용하라는 안내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만약 자신이 Google 아이디가 있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PC에서 설정한 북마크는 스마트폰에서 크롬을 켜도 북마크로 남아있고, 모바일에서 로그인했던 기록이 있으면 데스크톱에서도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을 누르면 로그인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만약 계정이 없고, 만들 생각도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니오, 괜찮습니다"를 누르면 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인터넷 창을 다시한번 켜 볼까요? 위와 같이 테마를 선택했던 것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어찌보면 무미건조할 수 있는 화면을 이렇게 꾸며놓으니 보기좋은 것 같습니다.

과거에 이 브라우저를 이용하지 않은 이유는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국가 공기관 사이트나, 은행 혹은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사이트에서 팝업창이 제대로 안뜨거나 이용이 안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죠. 하지만 그 당시에 발생하던 액티브X 등의 호환성 문제는 현재는 거의 대부분 해결되었기 때문에 사이트 이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국세청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에도 보안프로그램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조회가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