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홈페이지

제가 어릴적의 일이군요. 70년대 말쯤에 하나은행의 전신이었던 외환은행이 국내 최초로 비자카드라는 것을 발급하면서 하나카드의 역사가 시작이 된 것입니다. 아무튼 이 하나은행은 서서히 여러 중규모 은행들을 인수합병하면서 크기를 불려가다 2002년 월드컵 시즌때 서울은행을 합병하고 그 다음해에 하나카드 브랜드를 출범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플래티넘 카드가 타사보다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약 신용카드 발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 카드사에서 신청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듭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링크를 바로 걸어드렸습니다. 눌려서 접속하시면 우측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카드를 현재 발급받고 사용중이신 분들이라면 이용대금명세서나 카드이용내역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카드를 신청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카드" 위에 마우스 커서를 한번 올려보세요.

1Q+카드, 신용카드, 제휴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카드안내 항목과, 카드추천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을 할 수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러면 하나씩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드한눈에보기라는 것을 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제공하려고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이네요. 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배너에 나만의 맞춤카드찾기 라는 화면이 작게 뜨고 그 우측에 GO라는 버튼이 있지요. 이것을 클릭해보세요. 내게 맞는 카드라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혜택으로 찾기, 제휴사로 찾기, 라이프스타일로 찾기. 총 3가지의 케이스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혜택의 경우에는 주유할때마다 할인이 들어간다던가, 마트에서 물건을 사면 10% 할인이 된다던가 등의 혜택인 것일텐데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그 상세혜택이라는 버튼을 누르게되면 더 디테일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혜택유형이 포인트적립인 것인지, 할인인지 마일리지인지, 등급은 일반으로 할 것인가 프리미엄인가, 브랜드는 VISA로 할건지 마스터카드로 할건지 등등 다양하게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이 조건들을 모두 골랐으면 필터링되서 결과가 도출됩니다.

이렇게 조건을 걸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원하는 조건에 맞는 것들만 쭈루룩 나열이 됩니다. 조건에서 두가지 이상을 중복시킬수도 있는데, 혜택유형이 마일리지인 경우가 없었나보네요 검색결과가 나오지않아서 조건을 바꾸고 해보았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선택할때 참 편리한 것중 하나는 비교함에 담기라는 기능인데요. 검색해서 나온 카드위에 커서를 올려보면 간략하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 요약된 내용을 볼 수있어요. 그리고 비교함에 담기를 하면 최대 3개까지 넣어서 비교를 해볼 수 있는 것인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이렇게 카드상품, 연회비, 기준실적, 브랜드, 혜택제공방법, 주요혜택으로 구분이되어서 한눈에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어떤 상품이 제일 괜찮고 나에게 맞는 것인지 고를때 아주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셨다면 녹색으로 된 카드신청 버튼을 눌려보십시요.

옛날에는 분명히 지점을 통해서 신청했었는데 요즘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신청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지요? 여기서 자신이 선택할 것이 무엇인지, 브랜드, 연회비, 교통기능 신청할 것인지 등등 카드정보를 작성하신 뒤 신청자 정보를 기입후 확인을 눌러 신청서작성하는 단계로 넘어가신 다음 신청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우측에 카드신청안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살짝 살펴보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용카드 신청시 관련법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포함되어있네요. 사실 그도그럴것이 절차가 너무 간단해졌으니까 법적인 제재도 그만큼 강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카드신청 잘 하시고, 사이트 이용 잘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