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환율계산기 라는 것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해외주식시장을 보시는 분이나 달러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 원화가치가 낮아졌을 때 달러를 환전하면 유리한 분들이 자주 보실 것 같은데요. 사실 외화라는 것이 달러만 있는 것은 아니죠. 유로나 엔화 등 다양한 외국의 화폐를 지니고 계신 분들이나, 이 환율이라는 지표를 보고 여러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챙겨보실 것 같습니다. 이 환율이라는 것은 사실 여러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중요한점은 위 사진에서 나와있는 것 처럼 네이버 환율계산기라고 친 것과, 다음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것과 똑같이 하나은행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자료라는 점인데요. 간단하게 세계시장의 추이나, 환율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는 합니다.

좌측에 기준이 되는 돈을 설정을 해놓으면 오른쪽에는 우리나라돈으로 그 가치가 환산되어지는데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중국의 위안, 호주의 오스트레일리아달러, 남아공, 노르웨이, 뉴질랜드, 대만 등등 주요 각국들에 관한 것은 거의다 살펴보실 수 있죠. 또한 해당 화폐의 등락률을 그래프로 살펴보실 수 있는데, 1일, 1개월, 3개월, 1년의 기간을 두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것으로 그냥 간단히 살펴보실수도 있지만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네이버 금융 시장지표라는 곳으로 들어가면 좋은데요. 한번 들어가서 사이트 구성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러한 화면이 보이시나요? 여기서 "시장지표"라는 것으로 설정되어서 보이는데요. 아까 봤던 것보다 더 다양한 정보이 취합되어 그래프로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환전 고시 환율 뿐만 아니라 국제시장 환율, 유가및 금시세와 관련해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여기서 스크롤을 내리면 경제와 관련된 뉴스들이 보이구요. 아래에는 우리가 찾던 네이버 환율계산기가 다시한번 보입니다. 여기에 보시게되면 아까와 약간 생김새는 다르게 생겼지요 화폐 기호가 붙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내리게되면 통화명, 매매기준율, 현찰 살때 팔때, 송금 보낼때 받을 때에 관련된 환산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 또한 하나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다들 아시겠지만 하나은행은 한국외환은행과 통합되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외화를 담당하고 있는 것이지요.

네이버 환율계산기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국내증시와 해외증시에 관한 정보들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장이 닫히기 전까지는 실시간 변동사항이 잘 반영되기때문에 주식투자를 어플이나 hts 등으로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이것도 참고자료로 열어놓고 운영을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또한 주요뉴스도 증시상황에 맞게 무언가 터져주기때문에 장의 흐름이 어떻게 바뀔지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 네이버 환율계산기 홈피는 이것을 클릭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래에 있는 첫번째 사진처럼 다음에서 제공해주는 자료와 좀 다르게 생겼지요? N사에서 직접 검색창에 타이핑 하면 들어가지는 곳입니다.

다음과는 다르게 하나은행 말고 신한은행으로 기준은행을 설정해서 보실수도 있네요. 아래에 전일대비 등락률을 보기좋게 빨간색파란색으로 강조해놔서 참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아래에있는 환율 더보기라는 것을 클릭하시게면 아까봤던 N금융 사이트로 들어가지게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