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ytn실시간 뉴스보기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TV 뉴스프로그램을 보십니까? 여러 방송국들이 있고, 뉴스전문채널들이 존재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YTN을 자주 보곤했고, 지금도 자주보는 편입니다. 예전에 아주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지요. 삼풍백화점이 무너지는 사고였는데요. 그 당시 제 기억으로 신생 뉴스채널이었던 ytn에서 그 사건을 재빠르게 속보를 내보냈고, 취재진이 생존자를 구출해냈던 것이 방송에 탄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부터 인지도가 많이 오르게 되었죠. 또한 뉴스채널이라는 정체성을 잊지않고 좋은 방송을 해오면서 꾸준히 많은 시청자를 보유하게 된 것 같습니다.

ytn실시간 뉴스보기는 TV로 보실 수 있습니다만, 당연히 컴퓨터나 폰으로 이것을 검색하신 분들은 텔레비로 볼 여건이 안되시기 때문에 알아보시는 것이겠지요. 자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YTN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됩니다.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YTN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결과가 위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찾는 것이 바로 나오게 되지요? 주소 아래에 LIVE라고 적혀있는 것을 한번 클릭해 보시겠습니까? 오른쪽 화면과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 되지요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라이브방송이 바로 나와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ytn실시간 뉴스보기 <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인터넷으로 이용하시는 것이다보니, 원활한 생방송 시청을 하시려면 컴퓨터의 사양이 요구되는데요. 컴퓨터 CPU나 램같은 하드웨어 부품들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지만, 윈도우 버전이 8.1 이상의 최신버전이 필요하게 됩니다. XP나 비스타 등을 이용하신다면 영상시청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요.

또한 인터넷은 익스플로러 11 이상 최신버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체화면으로 보시고 싶으시다면 영상위에 커서를 갖다대신 뒤 우측 하단의 노란색 네모친 부분을 누르면 모니터를 꽉채운 화면으로 보실 수 있답니다.

 ytn실시간 뉴스보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아까전에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유튜브를 이용해서 볼 수도 있는데요. 다음 포털사이트에 위와 같이 검색하신 후 유튜브 창을 띄워주십시오.

자, 여기에서 유튜브 검색창에다가 YTN이라고 한번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문자로 쓰던, 대문자로 쓰던 관계없습니다. 우측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누르게되면 아래에 ytn news라는 구독자 193만명을 보유한 채널이 하나 보이는데요. 이곳이 공식 ytn 계정인 것입니다. 이름이나 썸네일을 눌러서 들어가보세요.

ytn실시간 뉴스보기가 바로 뜨지요?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이라는 빨간색 버튼이 있는 것을 클릭하게되면 우측 사진처럼 영상 재생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실제 TV와 동일하게 송출이 되고 있으므로 광고까지 봐지게 된다는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보는 것의 특색은 우측에 '주요 채팅'이라는 대화창이 있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유튜브(구글) 로그인을 해주시면 메세지를 칠 수 있으므로, 뉴스에 대한 의견을 남기거나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유튜브 앱을 켜서 ytn실시간 뉴스보기 하셔도 된답니다. 일일이 그렇게 Youtube 어플을 켜서 찾아서 들어가기 번거로우 시다면 아예 ytn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것도 한가지 방법인데요. 본인이 삼성이나 LG에서 나온 스마트폰을 쓰신다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가서 위처럼 검색을 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서도 생방송은 물론이고 분야별 뉴스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앱의 레이아웃이 구성되어있어서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돌발영상 같은 인기있는 영상들도 다시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한번쯤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링크는 이곳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